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오늘 한국 경기…‘월드컵 마케팅’도 뜨겁다

한국팀 응원 다양한 이벤트
경기 관련 경품·상품 풍성

행사 특수로 소비회복 기대
본지도 ‘선전 기원’ 이벤트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의 첫 단추인 우루과이전을 하루 앞둔 23일 LA한인타운 ‘해마루’ 식당의 직원이 이벤트 안내문을 현관에 부착하고 있다. 김상진 기자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의 첫 단추인 우루과이전을 하루 앞둔 23일 LA한인타운 ‘해마루’ 식당의 직원이 이벤트 안내문을 현관에 부착하고 있다. 김상진 기자

‘붉은 물결’의 마케팅이 또 시작됐다.
 
20일 개막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의 16강 진출을 기원하는 한인업계의 마케팅이 거리를 채우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경기둔화가 예고된 가운데 4년 만에 열리는 월드컵은 마치 ‘단비’와 같다”며 “월드컵 특수와 연말 특수가 겹치며 소비 심리가 살아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는 곳은 요식업계, 소매업계, 항공업계 등 다양하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한국 대표팀 예선전이 오늘(24일) 미주지역 시간 기준 새벽에 열리면서 따뜻한 아침 식사와 함께하는 단체 응원전 마케팅도 등장했다.  
 
해마루는 예선 3차전까지 한국팀이 승리하면 무료로 설렁탕을 제공하고 무승부 경우 설렁탕 반값만 받는 2022 카타르 월드컵 이벤트를 개최한다. 해마루는 새벽 5시에 경기가 있는 24일 1차전과 28일 2차전 양일 오전 4시 30분에 식당을 오픈하고 오전 7시까지 뜨끈한 설렁탕을 먹으며 단체 응원전을 펼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3차전이 열리는 다음 달 2일에는 7시부터 9시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마루 관계자는 “최대 150명까지 수용할 수 있고 2대의 대형 TV 스크린이 갖춰져 있어 월드컵 단체응원에 안성맞춤 장소”라며 “이른 아침 쌀쌀한 날씨 속 따뜻한 설렁탕을 먹으며 한국 대표팀을 함께 응원하자”고 말했다.  
 
헬스코리아는 한국팀 승리를 기대하며 응원 도구를 제공한다.  
 
마사지체어를 사면 두건, 빨간 티셔츠, 불뿔 머리띠, 응원 페이스 타투 등 응원 도구 세트, 다른 제품 구매에는 이 중 한 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헬스코리아 은영기 대표는 “2008년 월드컵부터 고객들에게 응원 도구를 무료 증정해왔다”며 “올해 1000개 정도 준비했는데 이번 월드컵 개막식 BTS 정국 공연으로 청소년들의 월드컵에 대한 관심 상승 등 응원 열기가 뜨겁다”고 밝혔다.  
 
항공 여행 중에도 카타르 월드컵 한국팀 경기 응원전을 펼칠 수 있다. LA-인천 노선에 취항한 에어프레미아는 1차·2차·3차전 모두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기내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1차 우루과이전이 열리는 24일은 인천-호찌민, 2차 가나전이 열리는 28일은 인천-LA, 3차 포르투갈전이 열리는 12월 2일은 인천- 싱가포르 노선에서 태극 전사의 경기 시청이 가능하다.  
 
에어프레미아 측은 “탑승 고객 누구나 좌석 개인 스크린을 통해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며 “한국전뿐만 아니라 12월 19일 대망의 결승전까지 기내 시청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인사회가 한마음으로 한국팀 16강을 기원하는 대대적인 이벤트도 열린다. 본지는 한인사회와 함께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을 재밌게 즐기고 한국팀 선전을 응원하기 위해 응모 이벤트를 개최한다.  
 
우승 국가를 맞춘 정답자 한 명에게는 1만 달러 상당의 ‘바디프랜드 팬텀 메디컬케어 안마의자’를 증정하고, 한국팀 1차·2차·3차전 예상 스코어 정답자 3명에게는 각각 LG ‘코드 제로 진공청소기’(1차전), ‘쿠쿠 압력밥솥’(2차전), ‘쿠쿠 공기정화기’(3차전)를 제공한다.  
 
또 예선전이 진행되는 경기마다 스코어 이벤트 참가자 중 50명씩 총 15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카드(10달러)를 나눠줄 예정이다. 
 
〈관계기사 2·10면 〉

이은영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