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로컬 단신 브리핑] 독감 급증으로 시카고 병원들 방문자 제한 외

#. 독감 급증으로 시카고 병원들 방문자 제한 
 
[로이터]

[로이터]

시카고 일원 병원들이 독감 환자가 급증하면서 방문자를 제한하기 시작했다.  
 
시카고 서 서버브 다우너스 그로브와 위스콘신 밀워키에 본사를 둔 '애드보킷 오로라 헬스'(AAH) 시스템은 "독감은 물론 코로나19 및 다른 겨울철 질병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당분간 모든 AAH 병원의 방문자 수를 제한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AAH는 환자당 한번에 최대 방문자 2명까지만 허용하고, 모든 방문자는 백신 접종 여부와 상관 없이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건강 상태 스크리닝을 통과해야 한다.  
 


시카고 보건국은 지난 10월 이후 독감,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코로나19 등의 호흡기 바이러스의 '급증'에 대해 우려를 표시해왔다.  
 
보건 당국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12월 말 시작돼 이듬해 2월 중순 정점에 도달하는 호흡기바이러스는 올해 유독 일찍 시작된 편이고, 이로 인해 소아병원에서 이용 가능한 집중치료실(ICU)은 4%까지 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KR 
 
#. 아직도 정치 자금 모금 매디간 변호비 충당
 
 
재임 중 부정부패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마이클 매디간 전 일리노이 주 하원 의장이 여전히 정치 자금을 모금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는 이 돈을 자신의 재판 비용으로 쓰고 있다.  
 
일리노이 주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매디간 전 의장은 지난 3월 연방 검찰에 의해 기소된 이후 모두 40만달러의 정치 자금을 모금한 것으로 나타났다. 11월에도 2만달러를 모금하는 등 자금 모금을 멈추지 않았다.  
 
매디간 전 의장이 정치 자금을 모금할 수 있었던 이유는 비록 주의회 의장과 의원직은 모두 내려놨지만 공식 직책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매디간 전 의장은 현재도 13지구 민주당 위원회를 이끌고 있다. 이로 인해 13지구 민주당 위원회는 매디간 전 의장을 위해 모두 30만달러가 넘는 자금을 소송 비용으로 지출한 것으로 드러났다.  
 
물론 이 소송 비용은 매디간 전 의장이 개인 정치자금 계좌에서 지불한 소송 비용에 비하면 매우 미미한 수준이다. 현재까지 매디간 전 의장의 개인 정치 자금 계좌에서 나간 소송 비용은 1천만달러를 넘은 것으로 알려졌다.  
 
매디간은 자신이 갖고 있는 막강한 영향력을 이용해 정치 자금을 모았고 이를 자신의 변호에 사용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금도 자금 모금을 멈추지 않고 있는 셈이다.
 
아직까지도 매디간 전 의장에게 정치 자금을 지원하고 있는 곳은 주로 노조였다. 노조측에서는 민주당 위원회에 지원한 것이며 매디간 개인이 아닌 선거 독려 용도로 자금을 댄 것이라는 입장이다.  
 
현행 일리노이 정치자금법에 따르면 전현직 선출직 의원이 공직 재임시 발생한 문제로 인한 소송에 자신의 정치 자금을 사용하는 것은 불법은 아니다.  
 
지난 9월말 기준으로 매디간은 640만달러의 개인 정치 자금을 보유하고 있었고 13지구 민주당 위원회는 260만달러를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NP  
 
 
 
#. 시카고, 아침 먹기 좋은 도시 3위
 
 
하루 식사 가운데 아침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들에겐 시카고가 최고의 도시로 평가 받을 만하다.  
 
잔디 관리업체 '론 러브'(Lawn Love)가 최근 선정한 2023 '아침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좋은 도시' 순위에서 시카고는 전체 3위에 올랐다.  
 
이 업체는 미국 내 200개 도시를 대상으로 카페, 도넛샵 등을 통해 식당 수준, 인기, 조식 모임, 구글 검색어 횟수 등을 비교, 분석했다.  
 
이에 따르면 뉴욕시가 미국서 아침 먹기 가장 좋은 도시로 평가됐고, 이어 샌프란시스코, 시카고, 포틀랜드(오레곤), 프로비던스(로드 아일랜드)가 2위부터 5위를 차지했다. 보스턴, 마이애미, 시애틀, 미니애폴리스, 로스앤젤레스는 차례로 6~10위를 기록했다.  
 
일리노이 주에서는 시카고 외에 네이퍼빌(117위), 락포드(149위), 오로라(179위),  졸리엣(195위)이 평가 대상에 포함됐지만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에 그쳤다.  
 
유타 주 웨스트 밸리 시티가 최하위인 200위의 불명예를 덮어 썼고, 파예트빌(노스 캐롤라이나), 미들랜드(텍사스), 몽고멜(앨라바마), 쏘튼(콜로라도)은 최하위권 도시 5개로 기록됐다. @KR  
 
 

Nathan Park•Kevin Rho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