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대단지 브랜드 타운 '수원 아이파크 시티' 분양

주거형 오피스텔과 아파트,점포겸용 단독주택 등 ‘수원 아이파크 시티’ 마지막 물량
유엔스튜디오 통해 ‘수원 아이파크 시티’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부여된 단지로 공급

 
 
 
 
통계원 자료에 따르면 올 10월 전국 아파트 평당 평균분양가는 1,505만원으로 작년 동월 대비 9.17%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본형 건축비를 비정기로 조정하는 제도가 올해 시행되면서 3월 2.64%, 7월 1.53%, 9월 2.53%등 기본형 건축비를 3차례 인상했기 때문이다.  
 
기본형 건축비는 택지비와 가산비용을 제외한 건축공사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으로철근과 시멘트등 주요 건설자재 가격 상승분이 반영된다. 한국은행이 내년초까지 5%의 물가상승이 지속 될 것을 예측한 만큼 앞으로 분양가의추가 상승은 당연해 보인다. 이에 수요자들은 금액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이미 모집공고를 내고 분양가 산정을 마친 단지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HDC현대산업개발이 7천세대 규모의 단일 브랜드 타운인 ‘수원 아이파크 시티’를 분양을 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금회 분양하는 수원 아이파크 시티 10·11·12단지는 아파트 128세대와 주거용 오피스텔 429실 등 총 557세대 규모다. 아파트인 10단지는 경기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일대에 지하 2층~지상 14층, 3개 동, 128세대로 모든 평형은 맞통풍 구조 설계가 적용된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주거형 오피스텔인 11, 12단지는 지하 4층~지상 13층, 8개동, 총 429실 규모로 전용면적 55~84㎡의 수요자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에는지역 내에서 보기 드문 약 1.1만평 규모의 대규모 상업시설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약 30만 평 부지에 공동주택, 주상복합, 단독주택 등 총 7천여 가구 규모의 주거시설과 상업시설, 공공시설, 도서관, 생태공원 등이 어우러진 민간 도시개발 프로젝트로서,10·11·12단지는 기존 ‘수원 아이파크 시티’와 ‘대구 월배 아이파크’ 프로젝트를 맡았던 유엔스튜디오의 파트너/시니어 건축가 헤라드 루즈쿠트(Gerard Loozekoot, Partner/Senior Architect)와 그의 팀에 의해 수직과 수평 선을 강조하고 그 위에 다양한 색상을 표현하여 ‘수원 아이파크 시티’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부여된다.  
 
2009년 부지 동 측의 1·3단지 공급부터 이번 서 측 부지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들이 함께 들어서는 12단지까지 입주가 완료되면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부지 전체가 순환하며 활력 넘치는 수원의 새로운 도시공간으로 한 단계 성장하게 된다. 특히 권선지구 내에 단독주택, 근린생활시설, 주차, 의료용지가 잇따라 공급되는 만큼 주거와 여가, 문화 그리고 낭만과 휴식까지 단지 안팎에서 한 번에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투시도]

[수원 아이파크 시티 투시도]

단지는 수원시 내에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서 즐길 수 있는 입지여건을 확보했으며, 교육과 교통까지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수원버스터미널과 1호선 세류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도보역세권 입지다. 오산~용인고속도로 세류IC(예정), GTX-C(예정) 등 광역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수원역에 GTX-C(예정)가 개통될 경우 양재, 삼성역 등으로 환승 없이 빠르게 오갈 수 있다.
 
특히 오산시와 용인시를 잇는 오산~용인 고속도로 사업이 단지 주변에서 진행 중이며, 수원시 도심을 지나는 8.3km의 구간이 대심도 터널로 건설 예정으로 교통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주변에는 남수원초, 권선중, 곡정고 등 학군이 형성돼 있으며 경기대, 성균관대, 경희대 등 다양한 대학교 캠퍼스도 밀집해 있다. 또 영통, 망포 등 학원밀집가도 주변에 위치해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10, 11, 12단지에 이어 단독 및 점포겸용 주택용지로 구성된 ‘수원 아이파크 타운’도 분양 중이다. 수도권 도심 내 신규택지의 희소성이 높은 주택용지이면서도 수원 아이파크 시티의 도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수원 아이파크 타운 1·2·3·4단지는 총 4만7,912㎡, 일반 단독주택용지 68개 필지, 점포겸용 단독주택용지 117개 필지 등 총 185개의 필지로 구성된다. 이 부지에 들어설 건물은 건폐율 60% 이하, 용적율 180% 이하를 각각 충족해야 한다. 최고 층수는 3층으로 제한하며 1층을 절반 이상 필로티형 주차장으로 사용하고 나머지를 주택 외 용도로 사용할 경우 4층까지 올릴 수 있다. 현재 부지조성이 완료돼 있어 올해 말 대금 납부 완료 후 즉시 착공할 수 있다.
 
수원시 권선구에 마련되어 있는 ‘수원 아이파크 시티’ 견본주택에서는 주거형 오피스텔인 11, 12단지를 비롯해 아파트인 10단지는 물론 점포겸용/일반 단독주택용지 등에 대한 분양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박원중 기자 (park.wonjun.ja@gmail.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