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오피스텔 '서초 르니드', 강남 지역 자주식 주차 서비스 가능
세대당 1.2대 이상 178대의 여유 있는 자주식 주차공간 확보
업계에 따르면 서울 강남 지역에는 기계식 주차장을 갖췄거나 일부만 자주식 주차장인 오피스텔이 대부분이다. 실제 강남 고급 오피스텔 중 '에르메티아 서초'가 100% 기계식 주차장으로 설계되며, '엘루크 서초'는 10%만 자주식 주차장이다. 하이엔드 오피스텔이라는 명성에 걸맞지 않게 자주식 주차장이 40%나 50%에 불과한 곳도 많다.
기계식 주차는 입ㆍ출차 시 차량의 파손이나 접촉사고 위험이 높고, 정전 시 이용이 불가한 점, 방문세차 서비스가 불가한 점, 전력 사용으로 인한 관리비가 추가되는 점 등으로 인해 투자자는 물론 입주자들이 기피하는 경향이 강하다. 반면 자주식 주차장은 별도의 관리 인력이 필요 없고 관리비를 절약할 수 있는 점, 방문세차 서비스가 그 자리에서 가능한 점, 정전 시에도 불편함이 없는 점, 넓은 주차공간 덕분에 운전이 미숙한 사람도 쉽게 주차할 수 있는 점 등 장점이 많아 선호도가 높다.
부동산업계 한 전문가는 "강남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오피스텔의 경우 100% 자주식 주차장이 드물고 귀하다"면서 "평면이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커뮤니티시설, 컨시어지 서비스도 중요하지만 입주자들의 편의성을 가장 높여주는 요소는 자주식 주차장"이라고 설명했다.
㈜에스엔에이치씨가 시행, 롯데건설㈜이 시공을 맡아 서울 서초구에 지하 8층~지상 20층 전용면적 42㎡~130㎡의 총 156실 규모로 조성되는 '르니드 서초'는 100% 자주식 주차장으로 설계돼 주목받고 있다. 세대당 1.2대 이상(178대)의 여유 있는 주차 공간을 자랑한다. 게다가 '르니드'는 롯데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 나인원 한남, 펜트힐 캐스케이드 등 하이엔드 주거시설의 대표 시공사인 롯데건설이 시공해 입주 후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는 전용면적 42㎡~130㎡ 총 156실의 24개 모든 타입에 장방형 테라스가 설계됐으며, 각 실은 2면 개방과 3Bay 구조로 설계했다. 오픈형 다이닝 키친과 바(Bar)에서는 요리와 업무, 미팅, 파티, 취미활동 등이 가능하다. 일부 타입에는 대형 신발장, 붙박이장, 드레스룸 등이 적용돼 수납공간이 넉넉하다.
'서초 르니드'는 다크 그레이 계열의 고급 마감재를 적용하고 매스를 강조한 입면 디자인을 적용한 독창적인 외관을 자랑한다. 도시와 건축물 간의 연속성을 위해서 단지의 입면부와 저층부, 휴게공간, 보행로에 이르기까지 곳곳에 조명도 배치해 고급스러운 외관을 더욱 부각할 계획이다.
생활가전과 용품들도 모두 빌트인으로 도입된다. 나인원 한남, 아크로 포레스트 등에 시공된 독일의 라이히트(LEICHT) 주방가구를 비롯해 독일의 BORA 인덕션 등이 갖춰진다. 여닫이도어, 수전 등은 이탈리아제 마감재가 적용되고 바닥은 이탈리아 도무스(DOMUS)의 프리미엄 바닥재로 시공된다.
여기에 실내농구장, 러닝트랙을 비롯해 스크린골프연습장, GX룸(PT/필라테스), 탁구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마련된다. 입주청소, 펫케어 등 생활편의와 세탁서비스, 룸 클리닝, 버틀러 서비스 등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돼 입주자의 삶의 질을 높일 전망이다.
단지 주변으로 다양한 편의시설과 문화시설이 있는 점도 강점으로 꼽힌다. 서초구청, 서울가정법원, 예술의전당, 한전아트센터 등 문화시설과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등이 가깝다. 대치중, 양재고, 은광여고, 중앙대사대부고, 국립국악고, 언남고 등 교육 환경과 매봉산, 우면지구근린공원, 양재시민의숲 등 쾌적한 자연환경이 주변에 있다.
단지는 3호선, 신분당선 환승역인 양재역과 가깝다. 양재역은 향후 GTX-C노선도 정차할 예정이다. 단지 앞에 마련된 강남대로와 남부순환로를 이용해 업무시설 밀집 지역과 강남권역으로 오갈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서초IC와 양재IC, 분당내곡간고속화도로 내곡IC 등을 이용해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굵직한 개발호재가 많은 점도 투자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르니드' 인근에 서초타운 복합개발사업이 예정돼 있고, 복합환승센터, GTX-C 노선 등 다양한 개발호재로 지가상승 기대치가 높기 때문이다. 서초타운 복합개발사업은 지하 6층, 지상 34층 규모 행정문화복합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1월 위·수탁 계약 체결이 완료됐다. '르니드'는 해당 사업이 마무리되면 임직원 수요를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서초 르니드'는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면 청약통장 사용 없이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청약자격, 자금조달계획서, 재당첨 제한, 청약가점 등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주택담보대출(LTV) 70%, 중도금 무이자 등도 적용돼 자금 부담이 적다.
강동현 기자 kang_donghyun@koreadaily.com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