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종과 함께하는 김치 축제 '풍성'
12일 LA하버칼리지 페스티벌
KACIE 행사 인플루언서 참여
코리안소울푸드는 OC축제 개최
미서부한식세계화협회는 오는 12일 윌밍턴에 있는 LA하버칼리지에서 ‘2022 코리아 김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날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열리는 김치 요리 경연대회에서는 12명의 셰프 및 조리학과 학생들이 참여해 한국산 김치를 이용한 창의적인 요리를 선보인다. 3시부터 6시까지 열리는 2부 행사에서는 LA하버칼리지 황혜민 교수가 배추김치 버무림 행사 시연과 함께 배추 40여 포기를 80여명의 초청 인사를 포함해 조리학과 학생, 교수, 학부형들이 직접 김치를 담근다. 버무림 시연이 끝나면 태권도, 난타, k-팝 등 한국전통문화 공연이 열린다.
또한 현장에서 600인분의 수육, 김장김치, 김밥을 준비해 페스티벌 참가자가 한국 김장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준비한다.
임종택 미서부한식세계화협회 회장은 “2020년 부에나파크 소스몰, 2021년 총영사관저에 이어 올해는 대중과 함께 하는 김치 행사로 계획했다”며 “한국 김장 문화를 체험하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통적인 김장 문화 체험 행사에 이어 할리우드에서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LA김치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비영리단체 KACIE는 12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할리우드에 있는 오베이션 할리우드에서 김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날 김치 담그기 시연은 물론 김치 시식회도 진행되고 스탠드업 코미디, 뷰티 제품 부스도 마련된다. 코미디언 라이언 구, 셰프 케빈 리, 더 코리안 비건, 더 크런치 브로스 등 틱톡과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에서 활약하고 있는 6명의 한인 인플루언서가 참여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생중계된다.
신디 신 KACIE 대표는 “대표적인 한식인 김치를 인플루언서와 함께 주류사회에 알리고 커뮤니티 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김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또한 코리안 소울푸드 재단은 내년 초 지난해에 이어 오렌지카운티에서 제2회 김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김치의 맛과 역사를 지역사회에 알리고자 마련한 행사에서 올해도 ‘김치 담그기 체험’, ‘한국 놀이문화’, ‘다양한 한국 전통 간식’과 함께 K-팝, 성악, 태권도시범, 노래자랑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코리안 소울푸드 재단 캐롤 리 이사장은 “올해는 김치 담그기 체험 외 김치도 판매할 예정”이라며 “K-푸드가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지면서 김치에 대한 세계인의 시각이 달라지고 있는 시점에서 모든 세대가 아우르는 지역 커뮤니티를 위한 축제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은영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