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경북 영주 첫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 ‘영주 아이파크’, 오는 11일 견본주택 오픈 예정

우수한 조망권 확보 및 조경 특화설계 등 다양한 장점 갖춘 브랜드 아파트…428세대 일반분양 예정

 
 
 
경북 영주에 최초의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가 상륙한다. 오는 11월 11일 공개 예정인 '영주 아이파크'다.  
 
[영주 아이파크 조감도]

[영주 아이파크 조감도]

이 단지는 아이파크 브랜드 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되며, 우수한 입지에 자리해 호평 된다. 이에 분양 전부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뛰어난 조망과 차별화된 특화설계 적용…품격 높은 라이프 실현 가능해 인기


 
단지는 영주 휴천동 산1-1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20층, 6개동 총 428세대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아이파크’ 브랜드 다운 화려한 외관 디자인부터 최신 평면구조 설계, 편리한 원스톱 라이프 실현, 첨단 시스템 등 다양한 장점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최근 수요자들 사이에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는 중소형 실속 평면이 전 세대에 적용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84㎡A, B(294세대)를 중심으로 66㎡, 115㎡ 4개 타입으로 선보여 진다. 또한, 지하 3층~4층에는 입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운영될 예정이다.  
 
주거공간은 4베이 위주 설계를 적용해 쾌적하다. 전 세대에 팬트리 및 드레스룸을 기본으로 적용하는 것도 장점으로, 뛰어난 공간 활용도를 자랑한다. 입주자들은 전용면적에 비해 여유로운 실사용 면적을 사용할 수 있다.  
 
차별화를 위한 또 다른 포인트는 스마트홈 시스템 도입이다. 입주 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조명과 난방, 가스, 화재감지 등 홈네트워크를 제어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 외부에서 주차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조명이나 난방도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다.  
 
친환경 프리미엄 확보도 기대된다. 단지가 조경 특화단지로 조성돼 쾌적한 주거생활이 기대되는 것. 단지 내에 수경시설과 나무, 휴식공간이 어우러진 중앙광장이 갖춰지며, 어린이놀이터와 자녀의 안전한 통학을 위한 키즈스테이션도 들어선다. 동측 일부 세대를 제외한 각 세대의 우수한 조망도 장점이다. 어린이 공원이 서측에 자리해 있고 동측으로 소공원이 있다. 남측으로는 풍부한 녹지공간이 있어 녹색 조망을 내 집에서 누릴 수 있다.  
 
◆교통, 생활 인프라, 교육, 개발 호재 등 동시에 누리는 우수한 입지
 
상품성뿐만 아니라 뛰어난 입지도 호평 된다. 무엇보다 교육 여건이 탄탄해 자녀를 둔 수요자들 사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단지 바로 옆에 동부초등학교와 영주중학교가 있고 걸어서 10분 거리에 영주고가 있어 통학여건이 좋다. 영주 내 진학률 최고를 기록 중인 대영고를 비롯해 영광고, 영주여고도 단지에서 약 2km 이내에 위치해 있다. 다양한 교육시설만큼이나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영주시청, 영주시 보건소, 영주시민 운동장 등 영주 시내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게다가 홈플러스 영주점, 농협파머스마켓과 여러 재래시장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뛰어난 접근성도 이 단지의 매력을 더한다. 가흥교차로 이용 시 중앙고속도로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반경 2km 내에는 KTX 중앙선 영주역도 있어 주변 도시를 비롯해 전국 각지로도 쾌속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가 계획된 경북 영주의 미래전망이 밝은 것도 주목할 점이다. 개발 호재가 풍부하게 예정돼 프리미엄 확보가 기대되는 것이다. 지난해 '영주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가 국가산업단지 후보지에 선정되는 호재를 맞이해 인구 유입과 일자리 창출이 전망된다. 게다가 문정동과 적서동 일원에 생산R&D시설과 기업지원 편의시설 등을 갖춘 '베어링 제조기업 집적화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 곳은 예비타당성 조사 등을 거쳐 산업단지로 지정(예정)된다.  
 
분양 관계자는 “탁 트인 조망권과 조경 프리미엄, 다양한 커뮤니티시설 등 아이파트 브랜드 단지에서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성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며 “영주 시내에 들어선 다양한 인프라를 가까이 품고 있고 영주 내 최초의 프리미엄 브랜드 단지라는 장점까지 더해져 향후 랜드마크 단지로의 자리매김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영주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오는 11월 11일 오픈할 예정으로, 경북 영주시 가흥동에 위치한다.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