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11월 모기지 이자율과 경제 상황은? [ASK미국 주택/커머셜/비지니스 융자 - 사무엘 리 전문가]

▶문= 11월 모기지 이자율과 간단한 경제 상황은?
 
▶답= FED 의장인 파월은 인플레이션을 잡힐 때까지 이자율을 올리겠다고 선언하고 있습니다. 미국 경제가 인플레이션을 잡지 못하면 더 큰 위기가 올 수 있기 때문에 경제가 침체에 빠지는 한이 있어도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서 계속해서 이자율을 올리겠다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최근 11월 7일 기준 750점 이상의 크레딧 점수일 때 7-7.25% 정도의 이자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기준금리가 더욱 올라가면 모기지 이자율은 더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모기지 이자율이 10%대까지 올라갈 가능성도 있고 주식 시장은 잠깐 당분간 보합세를 유지하다가 중간 선거 이후 약간 낙관적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에 가장 인기 있는 상품 중에 하나로 I Bond라는 미국 국채가 있습니다. I Bond는 이자율이 9%대까지 올라가 있는 상황입니다. 앞으로 약간 내릴 수 있지만 다른 상품에 비하면 상당히 높은 이자율을 받게 되는 상품입니다.  
 
최근에 이자율이 너무 높아지자 몇몇 렌더에서 파격적 이자율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풀닥 플랜으로 크레딧 점수가 750점 이상일 때 하이발란스나 점보 론으로 6.5-6.75%가  가능한 플랜을 내놓고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하이발란스나 점보론은 일반 컨퍼밍 론보다 0.375-0.5% 이상 높게 이자율이 나오는데 하이발란스와 점보론임에도 즉 100만 불 이상의 론일 경우라도 대략 크레딧 점수가 750 이상일 때 6.5-6.75% 정도의 이자율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최근 나온 하이발란스 점보론 중에 상당히 좋은 이자율을 주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의 부동산 상황은 남가주 일부 지역 얼바인이나 플러튼 지역 정도만 활발하게 엑티비트가 있으며 이곳은 많은 경우에 다운 페이를 많이 하는 경우 캐시로 주택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당분간 이자율이 계속해서 올라가는 추세이며 집값은 계속해서 내려가는 추세이기 때문에 주택 구입자가 지불하는 금액은 큰 차이가 없는 실정입니다. 앞으로 이자율이 언제 안정될 것인지 예측이 힘들고 계속해서 오르기 때문에 주택이 필요하신 분들은 필요하실 때 구입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문의: (714)472-4267

사무엘 리 융자 전문가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