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단신 브리핑] 일리노이 중간선거 투표율 높아질 듯 외
#. 일리노이 중간선거 투표율 높아질 듯일리노이 주의 중간선거 투표율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투표율을 추측할 수 있는 우편투표가 4년 전에 비해 더 많아진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31일 일리노이 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2018년 중간선거와 비교했을 때 우편투표를 신청하고 투표를 마친 유권자의 숫자가 거의 같았다.
올해 선거를 앞두고 우편투표를 신청한 건수는 80만건으로 집계됐다. 이 중 절반인 40만건 이상은 이미 투표용지가 우편으로 회신됐는데 이는 2018년의 최종 우편투표 숫자와 같아진 것이다.
아직 우편투표가 가능한 날짜가 일주일 정도 남은 것을 감안하면 최종 결과는 이보다 훨씬 높아질 것으로 예상됐다.
한편 2018년 중간선거의 일리노이 주 투표율은 57%로 대통령 선거가 없는 것을 감안하면 비교적 높은 편이었다. 그 이전 중간선거 투표율은 50%를 넘지 못했다. @N
#. 라이트 FM(93.9), 크리스마스 캐롤 방송 시작
시카고에 크리스마스 시즌이 일찍 찾아왔다.
시카고 라디오 채널 93.9 '라이트 FM'(Lite FM)이 지난 1일부터 크리스마스 캐롤을 틀기 시작했다.
1일 오후 4시부터 크리스마스 캐롤을 내보내기 시작한 라이트 FM은 크리스마스 당일인 내달 25일까지 계속해서 캐롤만 방송할 예정이다.
지난 22년동안 시카고의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캐롤 라디오 전문 채널로 자리 잡은 라이트 FM이 11월 1일부터 크리스마스 음악을 선보인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이전까지 라이트 FM이 가장 빨리 크리스마스 캐롤을 틀었던 것은 지난해로 11월 3일이었다.
그동안 라이트 FM은 보통 추수감사절(Thanksgiving) 이후 크리스마스 캐롤 음악을 시작했다. @KR
Nathan Park•Kevin Rho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