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29일>부터 조기투표 시작…직접 방문해서 주권 행사
전자기표소 이용도 가능
우편으로 투표용지를 보내는 것도 편리하지만 투표소를 방문하면 투표지를 직접 드롭 박스(Ballot Drop Box)에 넣을 수도 있고, 투표용지가 없는 경우엔 투표소에서 등록 여부를 확인하고 전자 기표소를 이용할 수도 있다.
일부 LA와 오렌지카운티 지역에서는 상당수의 유권자가 우편투표에 참여하고 있으며, 시니어들과 바쁜 한인 유권자들이 미리 투표 참여에 나서고 있다.
중간 선거라서 2020년 투표율에 미치지는 못하지만, 연방과 지역 이슈에 민감한 여러 세대와 지역 주민들이 ‘주권자’ 권리를 행사하고 있다. 내일부터 운영되는 투표소도 있지만 일부 투표소는 오는 11월 5일부터 열기 때문에 오픈 시점과 주소를 잘 확인해야 한다. 일부 투표소 인근에는 투표 드롭박스가 함께 설치된다.
대부분 조기 투표소는 오전 7시 10분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11월 8일 투표일에는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 문을 연다.
선거관리 당국은 투표소에 줄을 설 때는 마스크를 착용해줄 것과 사회적 거리 유지도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LA와 OC의 주요 투표소 정보는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LA카운티 투표소 정보 (총 118곳) https://locator.lavote.gov/locations/vc?id=4300&culture=en
▶오렌지카운티 투표소 정보 (총 38곳) https://ocvote.gov/elections/2022-general-election/vote-center-locations
최인성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