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뉴욕시에서 증가한 쥐 문제, 시의회가 해결 나섰다

27일 시민 편의 도모 조례안들 처리
설치류 억제하고 공동화장실 확대 등
시의회 직원 주5일 사무실 출근 시행

뉴욕시의회가 팬데믹 후 쓰레기 대란으로 증가한 쥐 문제를 해결하고 시 전역 공중화장실 실태를 조사하는 등 시민들의 생활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조치에 나섰다.
 
27일 뉴욕시의회는 본회의를 열고 도시 위생을 위한 설치류 억제 대책과 공중 화장실 확대 방안, 가정폭력 피해자 지원, 시 전역 그린웨이 네트워크 조성 계획 등의 내용을 담은 조례안들을 통과시켰다.  
 
설치류 문제 해결 위한 패키지(Int 0414·0442·0459·0460)= 설치류 억제를 위한 4가지 패키지 조례안이 통과됐다. 보건국(DOH) 주도로 ‘쥐 억제 구역’을 지정하고 대형건물에 쥐가 생기지 않는 쓰레기통을 배치하도록 의무화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모든 민간건설 프로젝트에 대해 새로운 해충 관리 표준을 지킬 것을 요구하기로 했다. 뉴욕시 311 핫라인에 따르면 올해 쥐 관련 불만 신고는 팬데믹 이전 대비 60% 증가했다. 최근 뉴욕시정부는 400만 달러를 들여 타 도시의 쥐 박멸 프로그램을 연구하기 위한 용역을 발주하기도 했다.
 
공중화장실 실태 조사 및 추가 보고서(Int 0258)= 이 조례안은 2023년 말까지 시 전역 공중화장실 실태를 조사한 보고서를 발간하고 이에 따라 5개 보로 각 우편번호 지역에서 공중화장실을 추가로 만들 위치를 지정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는다. 이를 통해 공중화장실이 부족한 지역에 시설물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브래드 랜더 뉴욕시 감사원장 보고서에 따르면 뉴욕시 인구 1인당 공중화장실 수는 미국 100대 도시 중 93위로 최하위권이다.  
 


가정폭력 피해자 지원(Int 0153·0154)= 가정폭력 인식의 달에 피해자를 돕기 위한 2가지 조례안이 가결됐다. 가정폭력 피해자가 주택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고, 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와 지원책을 포괄하는 온라인 포털을 개설하도록 했다.  
 
뉴욕시 그린웨이 시스템 구축(Int 0291)= 이 조례안에 따라 공원국은 오는 2024년까지 시 전역 보행자 및 자전거 도로 그린웨이 네트워크 조성을 위한 계획을 마련해야 한다. 또, 계획에 따른 보행자·자전거 도로 건설 진행 정도에 대해 매년 시의회에 보고하도록 했다.  
 
한편, 이날 시의회 앞에서는 오는 31일로 종료되는 하이브리드 근무 정책에 항의하는 시의회 직원들이 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앞서 에이드리언 아담스 뉴욕시의회 의장은 이달 말로 전직원에 대해 주 5일 사무실 근무를 지시했다.     

장은주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