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한인 유튜버들 이번엔 '치킨집' 홍보

'힘내라 K타운 프로젝트' 2탄
피코와 웨스턴 소재 '코지코'

LA 지역 한인 유튜버들이 ?코지코? 홍보를 위해 가게 안에서 영상을 찍고 있다. [니콜라 권 제공]

LA 지역 한인 유튜버들이 ?코지코? 홍보를 위해 가게 안에서 영상을 찍고 있다. [니콜라 권 제공]

한인 유튜버들의 한인타운 경제 살리기 프로젝트인 ‘힘내라 K타운’이 또 한 번 선한 영향력 나눔에 나섰다. 이번 홍보 업소는 한인타운 끝자락에 위치한 코지코(Kozyko) 순살 치킨집이다.  
 
유튜버 마당쇠 니콜라는 “이번 신청은 로컬 유튜버들이 신청 사연을 검토하던 중 생겨난 가이드라인에 맞춰 선정하게 됐다”며 “반드시 어렵고 도움이 필요하거나 고객 리뷰가 좋아야 하고 합법적으로 운영하는 업소여야 한다”고 전했다.      
 
이번 홍보에는 유튜버 캘리라이프, 허당 그레이스, 주비, 아티조아, 프로출장러 앤하우스티비, 엘에이혜나, 딜리전스 마이클 등이 대거 참여했다.  
 
캘리남녀, 아티조아, 주비, 앤하우스티비 등은 코지코의 치킨, 떡볶이, 치킨 샌드위치, 핫도그 등 먹방 영상을 촬영해 솔직담백한 리뷰를 남겼다. 유튜버 허당 그레이스는 ‘힘내라 K타운’ 프로젝트의 요지와 계기를 설명하며 독자들의 프로젝트 이해를 도왔다. 또 남다른 개그 감각으로 시청자들의 재미를 더했다.  
 


허당 그레이스는 “늘 하던 대로 우리의 일상을 담았다”며 “이번 영상 덕분에 평소 하고 싶었던 먹방을 해봐서 즐거웠다. 저희의 작은 노력이 지역사회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유튜버 캘리라이프는 영상을 통해 최근 주목받고 있는 한국식 치킨을 소개한다. 또 코지코 업주와의 짧은 인터뷰를 통해 미국에서 한국식 치킨의 인기를 그대로 전달했다. LA 로컬 한인 유튜버들이 함께 모여 찍은 코지코 홍보 영상은 조회 수 3300을 넘기며 유튜브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코지코는 편안하고 아늑하다는 의미가 담겨있는 코지(Cozy)와 코리아의 코(Ko)를 따 만든 이름이다. 가게는 한인타운 피코 불러바드와 웨스턴 애비뉴 코너에 있다.
 
한편 코지코는 유튜버들이 올린 영상을 시청하고 오는 손님에게는 아이스크림, 소다, 핫도그 중 하나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홍보 영상은 링크(www.youtube.com/watch?v=Nwx7KOdZcBI&list=PLLiMI49-KrsSkVcZSCUKsg96X7wRL0hTX&index=1)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김예진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