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범죄 문제, 반드시 잡아내겠다”

에릭 아담스 뉴욕시장 본지 인터뷰
“‘범죄 감소’ 선거 공약 이행에 총력”
“북동부지역 경찰서 신설 제안 검토”
한인들 언어장벽 해소 위해 계속 노력

21일 에릭 아담스 뉴욕시장이 뉴욕중앙일보와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줌 캡처]

21일 에릭 아담스 뉴욕시장이 뉴욕중앙일보와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줌 캡처]

에릭 아담스 뉴욕시장이 선거 공약으로 내걸었던 범죄 문제를 “반드시 잡아내겠다”라고 뉴욕중앙일보 독자들과 한인 커뮤니티에 약속했다.
 
21일 뉴욕중앙일보와 인터뷰를 진행한 에릭 아담스 뉴욕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뉴욕시 내 최대 이슈로 지속되고 있는 범죄를 감소시키는데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담스 시장은 “당초 시장으로서 최우선으로 삼았던 과제는 역시 살인사건과 총기폭력 사건들이었다. 총기폭력 근절을 위해 시행한 다양한 정책들과 뉴욕시경(NYPD)의 헌신 덕분에 예년보다 총기폭력 사건이 약 14% 감소한 상황이다”라고 밝혔다.
 
또 지속적으로 보도되는 뉴스로 전철 내 범죄에 우려하는 시민들이 많지만, 이를 예방하기 위해 1000여 명의 경찰인력을 대중교통 내에 추가로 배치했다고 전했다. 특히, 전철역 내에서 생활하던 노숙자 약 2000명을 역 밖으로 옮기면서 더 안전한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조치했다고 말했다.
 


최근 토비 앤 스타비스키 주상원의원, 에드워드 브라운스타인 주하원의원 등이 퀸즈 플러싱에 있는 109경찰서가 너무 넓은 지역을 관할하고 있어 칼리지포인트·화이트스톤·베이테라스 지역에 관할 경찰서 신설을 제안했다는 소식에는 “처음 듣는 이야기지만, 키챈트 시웰 시경국장이 관할구역을 조정할 적절한 방법을 조사한 뒤 나와 공유할 것을 확신하고 있다”고 대답했다.
 
한인, 아시안, 이민자 커뮤니티의 공통 문제로 지적되는 언어장벽 문제와 관련해서 아담스 시장은 “팬데믹 이후 많은 한인 이민자들이 영어가 미숙해 정부지원을 받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는 얘기를 들었다. 관련 부서에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일부 한인 업주들로부터 시정부 기관들이 너무 가혹한 단속을 실시한다고 전해 들었다. 맨해튼 코리아타운부터, 노던불러바드 선상의 한인 스몰비즈니스들은 뉴욕시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기에 118개에 달하는 적발 사항을 다시 살펴보고 업주들에게 시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아담스 시장은 “한인 커뮤니티는 교육과 공공안전의 힘을 믿는 견고하고 확고한 뉴욕시민들”이라며 “한인들이 뉴욕시의 일부가 돼줘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뉴욕시 한인 커뮤니티와 뉴욕중앙일보 독자들에게 전했다.

심종민 기자 shim.jongmin@koreadailyn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