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LAT, 후보 입법 우선순위 비교] 영 김은 '인플레 대책', 미셸 박은 '세금 감면'

영 김 상대후보는 '총기규제'
미셸 박 경쟁자는 '낙태권리'

나란히 연방하원의원 수성에 나선 영 김·미셸 박 스틸 후보와 각각 상대 후보들의 정견을 비교한 내용이 보도돼 주목을 받고 있다.  
 
LA타임스는 20일 웹사이트를 통해 연방과 지역에 부상하고 있는 이슈들을 정리해 후보 진영의 답변을 받아 소개했다.  
 
LA타임스는 40지구에서 민주당 아시프 마무드 후보를, 45지구에서 민주당 제이 첸 후보에 대해 지지를 선언한 바 있다.
 
우선 김 후보와 마무드 후보는 ‘다른 경험’을 서로 내세웠다.  
 


자격을 묻는 질문에 김 후보는 “아메리칸 드림을 이루기 위해 살아왔고 커뮤니티를 대변하는 독특한 목소리가 되겠다”며 “이제까지 많은 정치인이 실패한 많은 것들을 극복하고 모두 다시 꿈꿀 수 있게 하겠다”고 답했다.
 
마무드 후보는 “의사로서 많은 이들을 돕는 일을 해왔다”고 전제하고 “특정 정당에 얽매이지 않고 초당적 노력과 활동으로 봉사하겠다”고 전했다.  
 
가장 중요한 입법활동에 대해서는 김 후보가 ‘인플레 대책’과 ‘국경 강화’를, 마무드 후보는 ‘낙태권 보장’과 ‘총기 규제’를 들었다.  
 
초당적 입법 사안으로 김 후보는 ‘H.R.7552(시니어 스몰비즈니스 오너 지원 법안)’를 꼽았고, 마무드는 ‘지역구 주민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는 어떤 법이라도 초당적으로 해결하겠다’고 답했다.  
 
다만 두 후보는 총기 구매자들에 대한 ‘더 강력한 신분 확인’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민 문제에서는 당파적 목소리가 분명했다. 김 후보는 “불체자들을 포함한 포괄적 사면은 반대한다”고 명시하고 “다만 드리머들의 경우엔 합법 체류가 가능한 길을 찾아야 한다”고 언급했다.
 
반면 마무드 후보는 “종합적인 이민 개혁을 통해 이민자들을 받아들이지만, 합법적 이민자들의 서류가 먼저 진행되도록 해야 한다”고 답했다.
 
한편 45지구의 스틸 후보는 중요 입법 사항에 대해 “미국 가정의 세금을 낮추는 데 역점을 두겠다”고 강조했고, 첸 후보는 “연방 대법원의 판결로 낙태권리가 위태롭다. 낙태권을 보호하는 입법에 나서겠다”고 전했다.  
 
초당적 합의 대상으로는 스틸 후보가 ‘중국의 불공정 무역 관행과 인권 말살 행태 저지’를 강조했고, 첸은 ‘오렌지 카운티 내 재향군인 병원 구비’를 내세웠다.  
 
낙태권리 판결에 대해 스틸 후보는 “법원의 판결을 존중하며 해당 문제는 개별 주에 결정권을 줘야 한다”며 “개인적으로 강간 등의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허용되지 않아야 한다”고 답했다. 첸 후보는 “이는 여성과 의사의 몫이지 정치가 참여할 사안이 아니다”고 답했다.  
 
지난해 1월 6일 연방 의사당 습격 사태와 관련해서 스틸 후보는 “2020년에 바이든 대통령이 당선됐다”라고만 답을 했으며 첸 후보는 “트럼프가 사태를 야기했으며 책임을 져야 한다”고 전했다.  

최인성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