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지·상품성 다 갖춘 오피스텔 부동산 불황 속에도 인기
원흥지구•창릉신도시 더블 생활권 및 GTX-A 수혜로 주목받는 ‘GTX창릉역 힐사이드파크 더블’
그 중에서도 특히 주거형 오피스텔에는 생활 편의시설 및 교통망을 더 가까이 누릴 수 있는 원스톱 인프라를 지닌 동시에 특화설계와 풀퍼니시드 시스템 등 차별성을 갖춘 ‘똘똘한 한채’를 선호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실제사례로, 지난 2월 현대건설이 동대문구 청량리 일대 공급한 ‘힐스테이트 청량리 메트로블’(오피스텔 96실 및 도시형생활주택 288세대, 총 384실)은 평균 46.94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했다. 오피스텔의 경우 계약 이틀만에 100%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 단지는 IoT시스템과 다채로운 커뮤니티 등을 적용했으며, 이외에도 교통환경과 생활 인프라, 배후수요, 상품성 등을 두루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원인에는 각종 인프라와 뛰어난 상품성을 지닌 만큼 시장 수요가 꾸준하고 경기 불황에도 타격이 크지 않고, 오피스텔 공급 감소가 본격화되면서 입지 및 상품성이 높은 상품을 미리 선점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라고 전문가들은 분석했다.
이러한 가운데 입지와 설계, 상품성 등을 고루 갖춘 오피스텔 ‘GTX창릉역 힐사이드파크 더블’이 희소가치가 높은 단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고양시 덕양구 일원에 들어서는 ‘GTX창릉역 힐사이드파크 더블’은 지하 4층~지상 27층 1개 동, 오피스텔 ▲29㎡A ▲29㎡A2 ▲29㎡B 3개 타입, 총 481실로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최근 창릉신도시 수혜 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원흥지구 내에 건립될 예정으로 원흥지구와 창릉신도시를 잇는 더블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창릉신도시는 서울 은평·강서구와 인접해 입지가 우수한데다 철도·간선도로 등 각종 광역교통개선대책을 통한 접근성 향상과 고양일산테크노밸리, 방송영상밸리, 킨텍스 제3전시장, CJ라이브시티 등 다양한 도시재생 사업으로 기대감이 높은 지역이다.
오피스텔 내부는 일부 세대에 더블 복층형 설계를 적용해 여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43인치 초고선명도TV를 비롯해 시스템에어컨, 빌트인 콤비냉장고, 전자레인지, 드럼세탁기(건조겸용), 렌지후드, 하이라이트 전기레인지, 방수 비데 등을 기본 제공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이외에도 홈오토월패드(경비실 통화·현관문 알림·택배·차량도착 등의 정보 및 콘텐츠를 제공) 24시간 경비시스템, 차량출입 통제시스템, 환기시스템, 무인 택배함 등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원흥지구는 원흥지식산업센터, 켄달스퀘어(물류센터), 이케아, 롯데아울렛, 스타필드, 이마트트레이더스, MBN미디어센터, 삼송테크노밸리 등 사업지 반경 3km 이내에 형성된 업무 시설 종사자들의 유입에 따른 막강한 배후수요 프리미엄으로 각광받고 있다. 무엇보다 고양 창릉 신도시의 인접 지역으로, 지하철 이용 시 빠르게 서울에 진입할 수 있어 신도시뿐만 아니라 서울 생활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3호선 원흥역, GTX-A 창릉역(예정), 고양선(예정), 신분당선 삼송역 연장(예정)을 중심으로 형성될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으며, 이 밖에도 S-BRT 간선급행버스 개통(예정), 서울~문산간고속도로 및 외곽순환도로 등 사통팔달 교통망으로 우수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주변에 이케아, 롯데아울렛, 스타필드,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과 창릉천 수변공원, 도래울 석탄공원, 도래울 의장대공원, 도래울 바람물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해 여유롭고 쾌적한 일상을 누릴 수 있다.
한편, ‘GTX창릉역 힐사이드파크 더블’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분양 홍보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해 있으며, 절찬리에 분양 중이다.
강동현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