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2022 시카고 마라톤 9일 개최

도로 곳곳 폐쇄… 가능한 한 대중교통 이용

[사진=시카고 마라톤]

[사진=시카고 마라톤]

미국 3대 마라톤 대회로 손꼽히는 시카고 마라톤이 9일 개최된다.
 
2022 시카고 마라톤에는 50개 주, 100여 개국에서 4만여 명의 마라토너가 참가한다. 100개에 달하는 단체의 자선행사 참가자들까지 포함하면 그 수는 더 늘어난다.
 
시카고 마라톤은 경사 없이 곧고 평평한 지형, 미시간호수와 시카고 도심을 배경으로 펼쳐진 아름다운 코스, 더위가 한풀 꺾인 10월에 열린다는 점 등이 매력으로 작용해 프로 선수들은 물론 전 세계 아마추어 마라토너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참가자들은 다운타운 그랜트파크의 콜럼버스 드라이브와 몬로 스트리트 교차점을 출발점으로 시카고 29개 지구를 돌며 26.2마일을 달려 그랜트파크로 되돌아오게 된다.
 


첫 출발은 오전 7시20분 남자 휠체어 부문 참가자들부터, 일반 참가자는 7시30분부터 3차례로 나눠 출발한다.
 
출발점과 결승점에는 선수들만 접근할 수 있으며 관람객들은 9시30분 이후 게이트 1 (잭슨드라이브+미시간애비뉴)또는 게이트 4(아이다B웰스드라이브+미시간애비뉴)에서 보안검색을 거쳐 그랜트파트에 진입할 수 있다.
 
방송사 'NBC5 시카고'와 '텔레문도 시카고'가 오전 7시부터 11시까지 각각 영어와 스페인어로 생중계한다.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피콕'(peacock) 등을 통해서도 실시간 관전할 수 있다.
 
시카고 시당국은 대회로 인해 도로 곳곳이 폐쇄되기 때문에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며 대회 당일 전철과 버스를 추가 배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트라도 대회 참가자들을 위해 메트라 엘릭트릭, 밀워키 디스트릭 노스, 유니언 퍼시픽 노스웨스트, 유니언 퍼시픽 웨스트 4개 노선의 이른 아침 시카고행 열차와 오후 서버브행 열차를 증편할 예정이다.
 
마라톤 코스로 지정된 도로에 주차된 차들은 9일 오전 1시부터 모두 견인되고, 해당 도로는 오전 7시부터 운행이 통제된다.
 
운행 재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교통당국은 이 시간에 시카고 도심 인근을 남-북으로 지나가야 한다면 듀세이블 레이크 쇼어 드라이브를 이용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전했다.  
 
동-서로는 로워 웨커 드라이브를 통해 미시간호변이나 매그니피선트 마일 쇼핑가, 스트리터빌 또는 듀세이블 레이크 쇼어 드라이브에 닿을 수 있다.
 

Kevin Rho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