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2023년 메디케어 변경 내용과 플랜 선택 [ASK미국 건강보험-마크 정 엠제이보험 대표]

▶문= 저는 현재 C사의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HMO 플랜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 보험사로부터 여러 가지 메일들을 계속 받고 있는데 어떤 점에 유의해서 선택을 해야 할지 알려주세요.
 
▶답= 우선 가장 반가운 소식은 메디케어 파트 B 보험료의 인하입니다. 2022년 월 170.10달러에서 2023년 164.90달러로 5.20달러가 낮추어졌습니다. 물론 개인 소득 97000달러 부부 소득 194000달러 이상인 경우에는 소득에 따라 월 230.80달러 이상의 보험료를 내야 하므로 월 62.90달러 이상의 추가 보험료를 부담하시게 됩니다.
 
또한 올해에는 메디케어 파트 B 보험료 인하 플랜이 보험사 별로 더 나와 있고 그 금액도 올해까지는 50달러에서 최대 125달러까지 내주는 플랜이 있었으나 내년에는 최대 150달러까지 내주는 플랜이 새로 나와있으므로 플랜에 따라 차액인 14.90달러만 부담하시게 될 수도 있겠습니다. 단 이 파트 B 보험료 인하 플랜은 일반적으로 건강하신 분들이 선택하시는 것이 좋으며 지병이 있으신 분들은 처방전 약의 커버리지나 정기적인 검사 비용 등을 꼼꼼히 살피셔야겠습니다.
 
또한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의 평균보험료가 올해에 비해 한 달에 18달러로 8% 인하되었고 파트 D 처방전약 플랜의 평균 기본보험료는 올해 32.08달러에서 내년에는 31.50달러로 인하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향에 맞추어 보험사별로 디덕터블이나 코페이 등을 더 낮추고 안경 보청기 에방 검사 치과 혜택 일반의약품(OTC) 등의 혜택을 한층 강화하여 신규 상품들을 많이 출시하였습니다.
 


메디케어와 시니어 메디칼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연방정부에서 제공하는 처방전약에 대한 약 값을 보조하는 정부플랜인 엘아이에스(LIS: Low Income Subsidy)와 주정부에서 제공하는 파트 A와 B 보험료 디덕터블 코페이 코인슈런스 비용을 보조받을 수 있는 메디케어 세이빙스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자격이 되는지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QMB QMB+ SLMB SLMB+ QI QDWI FBDE의 플랜 종류에 따라 각각 커버리지가 다릅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CMS에서 메디케어 에이전트를 제삼자 마케팅 기관(TPMO)으로 규정하고 상담 통화 시 플랜에 대한 잘못된 정보 전달로 발생될 수 있는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녹음하게 되어있습니다. 고객분들의 이해와 협조가 필요합니다.
 
▶문의: (213)232-4911

마크 정 엠제이보험 대표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