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2023년형 스포티지 X-Pro 개조차량, 레벨 랠리 출전

기아 미국판매법인, 3년 연속 여성 전용 오프로드 랠리 참가

작년에 팀을 이루어 뛰어난 성적을 기록한 베레나 메이와 티나 화이트, 작년 성적을 뛰어넘기 위해 재출전

작년에 팀을 이루어 뛰어난 성적을 기록한 베레나 메이와 티나 화이트, 작년 성적을 뛰어넘기 위해 재출전

 
 
기아 미국판매법인은 1,500마일에 달하는 험준한 지형의 오프로드 랠리에  2023년형 스포티지 X-Pro가 출전한다고 발표했다. 올해로 기아차는 3년 연속 랠리에 출전하는 기록을 세웠다. 지난해 기아 쏘렌토 PHEV를 타고 한 팀으로 출전하여 2위에 오른 베레나 메이(드라이버)와 타나 화이트(네비게이터)는 이번에도 한 팀을 이루어 X-Cross 부문에 다시 도전을 한다.
 
기아 미국판매법인 COO & EVP 스티븐 센터(Steven Center)는 "기아 브랜드 라인업의 최장수 모델인 스포티지는, 파리-다카르 랠리와 바하 1000 등과 같은 사막 오프로드 경주에서 이미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바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 당시 오프로드의 강자로 정상을 차지하였던 스포티지는 이번 경기에서도 뛰어난 선수들과 한 팀이 되어 레벨 랠리의 험준한 오프로드를 질주하며 멋진 승부를 통해 그 전통을 이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기아는 해당 경주에서 출전 팀의 성공을 견인하기 위해, LGE-CTS 모터스포츠와 Baja Forged 오프로드 제품사의 공동 운영자이자 자매로 이루어진 팀이기도 한 테레사 콘트레라스(Theresa Contreras)와 사라 모로산(Sara Morosan)과 파트너십을 맺고, 2023년형 스포티지 X-Pro 를 랠리 경주용으로 개조하였다. 기아의 새로운 슬로건인 "Movement that Inspires"를 상징하는 랩핑으로 단장한 스포티지는, Baja Forged사가 제작한 맞춤형 전방 및 후방 범퍼와 견인고리, 그리고 맞춤형 루프 랙을 탑재한다. 또한, 경주 중 차량의 하부를 보호하기 위해 전면, 후면 및 하단에 스키드 플레이트가 장착 되어졌으며, Michellin의 후원을 통해 장착된 17인치 라이노 휠에는 BF Goodrich®사의 All-Terrain T/A K02 타이어가 장착되었다.
 
스포티지 X-Pro는 8단 자동 변속기와 187-마력 2.5L I-4엔진을 기본사양으로 탑재한 뛰어난 성능을 바탕으로 이와 같은 개조를 통해 더욱 향상되었다. 레저용 오프로드를 즐기는 소비자를 위해 새롭게 태어난 스포티지 X-Pro 는, 선택적 상시 사륜 시스템과 노멀, 스포츠, 스마트 및 스노우 등과 같은 다양한 지형에서 운전자를 지원하는 멀티 드라이브 모드를 기본사양으로 제공한다.
 
2021년에는 2대의 2022년형 쏘렌토 PHEV가 해당 랠리에서 2위와 3위로 각각 X-Cross 클래스 시상대에 올랐으며, 그전 해인 2020년에도, 2020년형 텔루라이드가 X-Cross 부문에서의 1위를 아쉽게 놓친 바 있다. 2022년 레벨랠리에서 기아 팀의 활약은10월 6일 – 15일, RebelleRally.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