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시카고 사람들] 시카고 네일업계 CEO 써니 민

“직원은 함께 하는 비즈니스 파트너”

써니 민

써니 민

네일 가게 아르바이트생으로 시작해 현재 5곳의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비즈니스 우먼, 써니 민(사진) 사장.
 
그는 “네일업은 여성들이 할 수 있는 사업, 여성들에게 적합한 비즈니스”라며 “시카고 네일 업계를 한인들이 주도해 나가면 좋겠다”고 말한다. 경기가 힘들어지면서 오래 전부터 네일 비즈니스를 떠나는 한인 오너들을 보면 안타깝다는 그는 한인들이 더욱 진취적으로 사업을 해 나가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서울에서 태어나 용인체대를 졸업한 그가 유학생으로 뉴욕에 도착한 것은 지난 1993년 봄.
 
학교를 다니며 주말에만 아르바이트로 일한 곳이 어머니 친구가 운영하던 네일가게였다.
 


뉴욕에서 네일 비즈니스에 관심을 갖고 눈을 뜬 그는 1994년 8월 중학교 동창이 있고 외삼촌이 있는 시카고로 왔다.
 
잠시 시카고 사우스에 있는 외삼촌 옷 가게에서 일 하던 중 강도를 당해 상해를 입는 험악한 경험도 했다. 가게는 안전한 곳, 좋은 동네에서 해야 한다는 것이 그 때 배운 그만의 지론이다.  
 
그는 네일 비즈니스가 뉴욕보다 뒤쳐진 시카고에서 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성실히 경력을 쌓았다.
 
그리고 2000년 3월, 시장 조사를 마치고 시카고 여피족의 중심지, 벅타운에 그의 사업 1호점을 마침내 오픈했다.
 
그는 “워크홀릭이라는 소리를 들으며 7일 동안 쉬지 않고 일했다”며 “나이 먹는 줄도 몰랐다. 내 삶에 30대, 40대는 없다”고 회상한다.
 
그는 돈만 벌겠다고 매달린 것이 아니고 네일 비즈니스가 재미 있어서 열심히 일했다며, 사업 성공의 비결은 직원들을 단순히 종업원으로 대우하는 것이 아니고 비즈니스 파트너로 함께 ‘윈윈’ 하는 경영이었다고 강조한다.
 
업소 10곳을 동시에 운영할 정도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킨 그는 현재 에반스톤, 스코키, 파크릿지, 노스필드, 인버네스 등 모두 5곳에 가게를 두고 있다.
 
그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어려웠던 시간도 3개월만 문을 닫았다며, 찾아 주고 격려해 주며 선물까지 챙겨주는 손님들이 소중한 친구였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브루스와 클레어, 1남1녀를 둔 그는 잘 성장해 준 자녀들을 보면 지난 시간들을 다 보상받는 기분이라며, 제2의 고향, 시카고는 가족 중심의 분위기가 강한 깨끗한 교육도시라고 말한다.
 
갱년기 극복을 위해 주위의 권유로 1년 전부터 골프로 건강관리를 시작했다는 그는 팬데믹을 거치면서 오히려 비즈니스를 멀리서 넓게 바라 보는 시야가 생겼다고 덧붙였다.                            
 

박우성 위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