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명절 피로와 스트레스 줄여줄 주방 가전 제안
일상회복 분위기 속 맞이하는 올 추석 연휴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자주 못 만났던 가족, 친척들과 즐거운 담소를 나누며 맛있는 명절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다. 하지만, 자녀의 방문에 많은 음식을 준비해야 하는 사람들에게는 ‘명절 증후군’이 생길 정도로 고된 노동의 시간이기도 하다. 이처럼 수많은 음식 준비부터 설거지까지 가사 노동이 평소보다 몇 배는 많아지는 명절, 연휴 내내 겪을 몸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확실하게 줄여줄 LG전자 효도 주방 제품을 소개한다.인덕션은 가스레인지에 비해 화재로부터 안전하며 간편하게 뒷정리 및 청소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부모님을 위한 센스 있는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무엇보다도 화력이 강한 것이 인기 비결. 쿼드 인버터로 가열 성능이 떨어지는 저효율 인덕션 용기를 사용하더라도 LG전자 기존 3,300W 전기레인지 모델보다 약 2.3배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화력과 에너지 효율을 동시에 높이는 ‘5중 고화력 부스터’ 기술을 적용해 3,400W 초고화력의 국내 3구 플러그 타입 인덕션 제품 중 최저 전기료를 구현한다.
감각적인 컬러감이 돋보이는 오브제컬렉션 디자인도 특별한 선물을 완성하는 부분이다. 상판과 조작부 컬러가 크리스탈 실버로 동일한 일체형 디자인과 화이트 상판에 다양한 조작부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 분리형 디자인으로 미스트 베이지, 미스트 핑크, 미스트 크림화이트, 미스트 클레이 브라운, 미스트 클레이 민트 등 5개 조작부 컬러 중 하나를 인테리어에 맞춰 고를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인덕션의 첫 번째 UP가전 라인업으로, 완료 알림음을 기호에 맞게 변경하거나, ThinQ 앱에 등록된 레시피에 맞춰 화력과 시간을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기능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기존 블랙 색상의 쿼드 인버터 인덕션 전기레인지(해당 모델: BEI3MQT, BEI3MPQT, BEI3GQT)를 사용하는 고객도 원할 경우 오브제컬렉션 상판으로 교체할 수 있도록 했다.
◆ 해도 해도 끝없는 설거지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에게
명절 동안 끊임없이 쏟아지는 설거지는 손목, 허리 등 관절과 근육에 큰 무리를 가져온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기름기와 끈적한 양념이 많은 명절 음식을 담았던 그릇들은 세척 또한 쉽지 않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는 국내 유일 100℃ 트루스팀 기능과 토네이도 세척날개를 중심으로 총 54개의 토출구에서 강한 입체 물살이 뿜어져 나와 기름기가 많은 명절음식이나 음식물 찌꺼기가 눌어붙은 식기에도 강한 세척력을 보인다. 식기의 유해세균이나 바이러스 28종 또한 99.999% 살균이 가능하며, 3중 트루건조 방식으로 건조기능을 극대화하여 보다 위생적이다. 특히 UNIST 산학결과 손 설거지에 비해 ▲손목관절 회전량 7배 감소 ▲근육 사용량 최대 88% 감소 ▲머리와 허리를 숙이는 누적 시간 최대 95%까지 감소된다. 해당 제품 역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는 UP가전이다. 현재는 씽큐(ThinQ) 앱에서 완료 알림음을 기호에 따라 변경하는 것이 가능하며, 향후 다양한 코스가 추가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강동현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