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개발업자·투자자·브로커 선순환 구축"

한인 부동산업체 대표를 만나다 <6>
부동산 CEO 인터뷰 올슨부동산 부대표
20년 네트워크·노하우 강점
투자자 상담·교육도 제공

올슨 부동산과 프라퍼티 관리 회사를 이끄는 키건(왼쪽부터)·더그·줄리 올슨 가족.  [올슨 부동산 제공]

올슨 부동산과 프라퍼티 관리 회사를 이끄는 키건(왼쪽부터)·더그·줄리 올슨 가족. [올슨 부동산 제공]

올슨 부동산(Olsen Realty)과 올슨 프라퍼티 관리(PM)회사는 ‘올슨’ 가족이 대표로 운영하는 부동산 관련 업체다.  
 
대표인 더그 올슨과 부대표인 줄리 올슨 부부, 아들인 키건 올슨이 두 업체를 이끌고 있다. 오렌지카운티와 LA 사무실에서 직원 12명이 부동산 개발, 투자 및 매매, 건물관리 등 고객서비스를 책임진다.
 
줄리 올슨 부대표는 “올슨 부동산은 2004년부터 일을 시작해 곧 20주년이 된다”며 “가족이 합심해 사업을 키운 지도 10년이 넘었다. 우리 가족과 직원 모두가 부동산 관련 자격증을 취득해 신축건물 개발사업 컨설팅 등 전문적인 업무까지 다루고 있다”고 말했다.  
 
올슨 부동산과 프라퍼티 관리는 '개발업자 컨설팅, 브로커와 에이전트 상담, 신규주택과 상업건물 투자 및 분양, 일반주택 매매, 건물 운영관리’ 업무를 제공한다.  
 


특히 개발업자 대상 컨설팅, 신규주택과 상업건물 투자 및 분양 업무는 올슨 부동산의 강점이다. 부동산 시장 중간자 역할로 개발업자와 브로커-에이전트를 연결하거나, 투자자와 개발업자 사이에서 상담 및 업무지원 역할을 담당한다고 한다.
 
올슨 부대표는 “올슨 부동산은 개발업자, 투자자, 브로커 및 에이전트 사이에서 최상의 수익창출이 가능한 사업 프로젝트 및 매매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투자자 대상 직접 상담을 통해 건물 매수 등도 돕는다”고 말했다.  
 
현재 올슨 부동산은 부동산 시장 표면에 드러나지 않은 투자가치가 높은 신축건물에 집중하고 있다. 올슨 부대표는 “투자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건물의 공실률이 낮고, 투자대비 순이익(cap rate)이 높을수록 좋다”며 “지역별 특성과 거주자 소득, 각종 부동산 법규에 대한 올슨 부동산의 데이터는 큰 자산”이라고 전했다.  
 
올슨 부대표는 이어 “올슨 부동산은 10년 전부터 LA에서 내로라하는 개발업자와 협력을 시작했다. 지금은 여러 개발업자와 네트워크도 구축했다. 그 덕분에 개발업자와 브로커가 자연스레 모이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부동산 시장이 주춤하기 시작한 요즘 투자자가 갖춰야 할 자세는 뭘까. 올슨 부동산 측은 첫 주택구매 등 초보자에게는 2개 유닛 이상인 다세대주택을 추천했다.  
 
예를 들어 초보 투자자가 듀플렉스 콘도 등을 사면 실거주와 추가 렌트수입이 동시에 가능하다. 줄리 올슨 부대표는 “초기자본이 적은 초보 투자자가 2유닛 이상의 다세대주택을 사면 다운페이먼트는 적게 내는 대신 안정적 수입구조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올슨 부동산 측은 투자 유경험자의 경우 ‘선호하는 지역에 투자할지, 투자대비 수익이 높은 곳을 할지’를 놓고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두 가지를 모두 만족할 투자는 불가능에 가깝다고 한다.  
 
올슨 부대표는 “보통 인기가 많은 지역은 투자대비 수익이 적고, 비선호지역은 투자대비 수익률이 높아질 가능성이 크다. 안정적인 투자 또는 리스크를 고려한 공격적 투자 중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결정을 내려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슨 부동산은 서울 강남에서 미국 부동산 투자 컨설팅 사무소 운영도 시작했다.

김형재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