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지식산업센터 ‘펜타플렉스 메트로’ 조성
부산을 바꾸는 산단대개조 사업 추진
부산시 사하구에 ‘펜타플렉스 메트로’가 조성된다.
또한 부산시 도시철도망 확충계획에 따라 사상-하단선(‘24년 개통예정), 하단-녹산선(’26년 착공예정) 등이 예정되어 있으며 개통시 부산신항, 에코델타시티, 명지지구까지 전철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광역교통망 또한 우수하다. ‘펜타플렉스 메트로’가 위치한 곳은 부산 광역 교통의 최대 수혜지역으로 부산해안순환도로와 차량으로 약1분 이내의 거리에 인접해있고 사상IC, 명지IC를 통한 고속도로 접근성도 우수하다. 2022년말 장림지하차도가 개통되면 부산해안순환도로망이 완성되어 이를 통해 센텀, 부산역, 부산신항, 가덕도신공항(예정) 등 부산 주요지역까지 30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펜타플렉스 메트로’의 특화설계도 여전하다. 차량 진입층에는 대형 하역장 2곳이 마련되고, 대형화물승강기(3.5t / 2대)가 15층까지 이어저 층간 물류 이동도 편리하다. 각 호실 앞에 차량 진입이 가능해 물류 상/하차 편의를 더해주는 도어투도어 드라이브인 시스템은 지상 8층까지 도입될 예정이다. 8.9M의 광폭 직선형 램프는 2.5t 화물차도 교행이 가능하여 쾌적한 층간 차량이동이 가능하고, 5.4M의 높은 층고로 공간활용의 효율성 또한 우수하다. 지상 9층~15층에는 소형 평형대의 모듈형 섹션 오피스 공급으로 다양한 업종의 스타트업 및 소규모 기업체의 입주에도 적합하다.
입주기업의 편의를 위한 지원시설도 다양하게 갖췄다. 초역세권 스트리트형 상가에는 입주기업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접견공간을 갖춘 대형 로비, 비즈니스 센터, 공용회의실, 다목적 체육시설 등 입주기업의 업무효율성을 높일 공용시설, 총 2,900여평에 달하는 옥상정원, 하늘정원, 구름정원, 진입광장 등 직원 및 방문객들을 위한 녹지 및 휴게공간도 충분히 갖추고 있어 원스톱 비즈니스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한편, ‘펜타플렉스 메트로’의 홍보관은 장림동 장림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박원중 기자 (park.wonjun.ja@gmail.com)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