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부에나파크 1지구 3파전

조이스 안·존 시버트 이어
케빈 이 시의원 후보 등록
이 “당선 자신 있어 출마”

조이스 안 후보

조이스 안 후보

오는 11월 8일 열릴 부에나파크 1지구 시의원 선거에서 한인 2명, 타인종 1명이 3파전을 벌인다.
 
케빈 이 OC북부한인회장은 16일 시청에 시의원 후보 등록 서류를 제출한 데 이어 17일 시로부터 후보 인증을 받았다.
 
이로써 1지구에선 지난주 등록한 조이스 안 후보, 금주 초 등록한 존 시버트 후보, 이 후보 등 3명이 OC 4지구 수퍼바이저 본선에 진출한 써니 박 시장의 시의회 의석을 놓고 각축을 벌인다.
 
 
케빈 이 후보

케빈 이 후보

2명의 한인이 출마함에 따라 11월 선거에서 한인 표 분산도 불가피하게 됐다.


 
OC한인사회에선 이 회장의 출마가 가시화된 이후 ‘한인을 위한 선거구’로 통하는 1지구에서 한인 2명이 경쟁해 한인 표가 갈라질 경우, 타인종 후보가 어부지리를 취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돼 왔다.  
 
OC한인회를 비롯한 단체 관계자들은 지난 15일 OC한인회관에서 열린 광복절 기념식 직후 긴급 회의를 가졌지만, 마땅한 대응책을 찾지 못하고 개인 자격으로 안 후보 지지 의사를 밝혔다.
 
〈본지 8월 16일자 A-12면〉
 
이런 우려와 관련, 이 후보는 한인 표가 분산 돼도 당선될 자신이 있기 때문에 출마했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17일 본지와 통화에서 “한인 표도 중요하지만, 타인종의 지지도 받아야 이길 수 있다. 한인 표가 분산 돼도 당선될 자신이 있기 때문에 출마를 결심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타인종 선거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캠페인 팀을 꾸리고 있고 자금도 충분히 동원할 수 있다. 페어 플레이를 하며 선거에서 승리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가든그로브 시에서 약 3년 동안 공원·레크리에이션·예술위원회 커미셔너를 지냈다. 이 후보는 부에나파크에서 7년째 CPA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고, 부에나파크를 좋아하기 때문에 시를 위해 봉사하기 위해 3주 전쯤 1지구로 이사 왔다고 말했다.
 
1지구 선거는 전, 현직 커미셔너들의 대결이기도 하다.
 
안 후보는 16년째 부에나파크에 살고 있으며, 3년 전부터 시 문화예술위원회 커미셔너로 활동 중이다. 안 후보는 “한인 표가 갈라지는 건 안타깝지만 최선을 다해 캠페인에 임해 당선으로 한인들의 지지에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시버트 후보는 LA경찰국 경관 출신으로 부에나파크에서 약 40년 거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시 공원·레크리에이션위원회 커미셔너로 재직하고 있다.
 
한편, 이 후보는 지난 2월 OC북부한인회 5대 회장에 취임했다. 북부한인회는 이 회장이 후보 등록을 마치면 임시로 회장직에서 물러나고, 김태진 수석부회장이 회장 대행을 맡기로 미리 결정해 놓았다.
 
 

임상환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