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디지털 광고와 스몰비즈니스] (4) 디지털 광고에 목숨 거는 이유

디지털 광고로 마케팅 파워 확대
광고 반응과 효율까지 확인 가능

어떤 일에 목숨을 거느냐가 그 사람의 관심과 우선순위, 열정까지 나타낸다. 우리는 모두 가슴 속 숨겨진 열정과 열망이 있다.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저마다 소중히 여기고, 추구하는 꿈과 소원이 있다.  
 
배움에 목숨 거는 사람이 있다. 로맨스나 스포츠 또는 음악이나 영화 같은 흥미 거리, 그리고 스몰비즈니스 오너 중에는 사업에 올인하다시피 하는 분도 많다. 당신은 무엇에 열과 성을 쏟아 넣는가
 
자신의 사업체를 아끼는 사주라면 디지털 광고에 주목해야 한다. 목숨까지 걸 필요야 없겠지만, 사업체를 순식간에 점프하게 하는 특별한 마케팅 파워는 언제든 실행해서 결과를 자주 늘려가면 좋다.  
 
주의 깊게 보지 않으면 “똑같은 광고 아닌가?” 생각할 수 있다. 꼼꼼히 따져보면 크게 다르다. 내 사업체 성장을 언제든, 요술램프처럼 사용할 수 있는 그 힘에 놀라게 된다.
 


스몰비즈니스 오너가 디지털 광고에 목숨 거는 이유 몇 가지만 확인하자.
 
1) 광고비를 아껴야 하기에
 
누가 뭐라 해도 가장 큰 이유는 돈이다. 광고 예산이 넉넉지 않은데, 광고 효과까지 미미하다면 어떻게 될지 상상할 수 있는가? 심한 출혈을 피하고 싶다면 고객 몰이 효과는 물론, 적은 예산으로도 적지 않은 성과를 내야만 한다. 이젠, 디지털 광고가 유일한 광고 수단인 경우가 많아졌다.  
 
2) 대기업, 큰 경쟁사와는 타깃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스몰비즈니스는 큰 기업과는 타깃층의 폭이 다르다. 따라서, 블랭킷 커버리지 (이불이나 담요 덮듯이 모조리 커버하는) 광고 방식으로는 오래 버티지 못한다. 돈을 쏟아 버리는 어리석은 도박이다. 소기업에 블랭킷 광고 커버리지는 자해 또는 자멸 행위에 가깝다. 하고 싶어도 비용 감당이 안 되는 현실이 오히려 다행이다 싶을 만큼이나 말이다.
 
따라서, 샷건이 아닌 라이플 방식으로만 생존과 실제적 성장이 가능하다.
 
샷건 vs 라이플 방식  
 
크고 넓게 커버하는 샷건 방식은 버리자. 라이플이나 스나이퍼 방식으로 조준해서 방아쇠를 당길 때마다 수확을 얻어내야 한다. 매번 쓰는 광고비에서 결과를 가져오도록 꼭 확인하고, 늘 업데이트해야 한다.
 
3) 반응과 효율 측정이 가능하다면
 
고객 반응과 효율까지 숫자로 얻는다면 이제부터 다른 게임이다. 어떤 광고 문구나 타입, 오퍼, 상품이나 서비스 가격이 돈을 벌어주는지 알게 된다. 일단 알고 나면, 그때는 스케일을 늘려서 거의 돈 놓고 돈 먹기처럼 챙길 수 있다. 통계 자료를 통해 미리 알고 이기는 베팅, 이것이 디지털 광고의 특별함이다.  
 
4) 통계 자료의 기발한 추가 장점은  
 
최소한의 광고비만 써도, 고객 눈에 비친 횟수와 그 반응까지 숫자로 알 수 있다. 통계 자료를 공짜로 얻기 때문에 기발한 장점이 하나 더 있다. 바로, 즉각적 조정을 통한 결과 향상도 훨씬 빠르고 수월하다.
 
5) 스피드도 전략이다
 
약육강식의 정글에서는 우물거리거나 기다리면 죽는다.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도 속도에서 밀리거나 중요한 타이밍을 놓치면 그 사업체는 오래 못 가서 죽는다. 스몰비즈니스는 기존 마케팅 방식으로는 속도를 내기 힘들다. 인적 자원과 예산 부족인 형편에서 속도와 타이밍까지 놓치면 생존 자체가 어려워진다.
 
디지털 광고는 작은 업체라도 속도에서 이기고 비용에서 절약하게 한다. 디지털 광고를 기존 광고와 하나씩 나란히 비교해보면 대부분의 영역에서 가뿐히 이긴다.  
 
실천으로 이끄는 발견이 되길 바란다.
 
▶문의: (703)337-0123, www.intelisystems.com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