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라도 한인 청소년 문화재단 기금마련
제2회 콜로라도 한인 골프대회 등록마감
◆ 선수 등록 및 레인지볼 10시
◆ 핸디캡 〈신페리오 법〉적용
◆ 올해는 3등 추가, 홀인원 자동차 3대, 푸짐한 경품
주간포커스와 덴버중앙일보가 주최하는 "콜로라도 청소년문화재단(대표 김현주) 기금마련"을 위한 제2회 콜로라도 한인 골프대회의 등록 절차가 초고속으로 이루어지면서 144명의 선수 등록과 함께 그린피 결제까지 마쳤다. 이번 대회는 오는 8월8일 월요일 낮 12시, 오로라에 소재한 프라이빗 골프장인 블랙스톤 컨트리클럽(Blackstone Country Club/ 7777 S Country Club Pkwy, Aurora, CO 80016)에서 개최된다. 이 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콜로라도 한인사회에서 유일한 청소년들을 위한 비영리단체인 '콜로라도 한인 청소년 문화재단'의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참가비는 파격적으로 점심, 저녁, 그린피까지 포함해 $120이다. 골프장은 오전 10시 오픈할 예정이어서 연습을 원하는 참가자들은 일찍 도착해서 연습도 하고, 점심도 먹고, 여유롭게 대회를 준비하면 된다. 골프대회 참가인원은 총 144명이다. 웨이팅리스트에는 26일 현재 17명이 등록되어 있다. 지난 월요일, 등록 마감 직전 주간포커스 사무실에서 참가비 결제를 마친 한 등록자는 “경기가 3주나 남아서 아직 여유가 있을 줄 알았다. 골프장과 상품이 워낙 좋아서 빨리 마감될 것이라 예상은 했는데, 이렇게 빨리 될 줄은 몰랐다. 내일 등록하러 왔으면 낭패를 볼뻔했다. 오늘 등록할 수 있어 천만다행”이라고 전했다. 웨이팅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이모씨는 “지난주에 신문사로 전화했었다. 그때 등록을 했어야 했는데, 친구들과 며칠 더 생각하려다가 기회를 놓쳤다”면서 안타까워하기도 했다. 또다른 참가자는 “경품은 자세히 안 봤지만 대단하다는 말을 아내한테 들었다. 나는 주간포커스가 주최한다고 해서 무조건 믿고 참가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회 경기운영위원장인 박찬인씨는 "모두 즐겁게 하루를 보내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한인사회의 화합과 친목, 특히 우리 2세들을 위한 행사인 만큼 기분좋게 대회에 참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핸디캡 산출, 경기당일 12홀 선정
한 조는 4명으로 구성되며 한 카트에 아는 사람 2명이 탑승할 수 있고, 다른 카트에는 모르는 사람들로 배정된다. 스코어 카드는 경기 중 상대 선수의 타수를 기록하되, 최종 스코어 카드는 조별로 완성된 1장만 경기위원회에 제출하면 된다. 또, 핸디캡 산출은 공정을 기하기 위해 12홀을 무작위로 선택하고, 신페리오(New Peoria) 계산법으로 진행한다.
◆ 티박스 안내
일반부는 기존 골프장 야드지에 표시되어 있는‘Champion’ 에서 티샷을 하게 된다. 일반부의 총길이는 6793야드이다. 시니어의 경우는 Tournament(6400 야드), 여성부는 forward(5456 야드)에서 티샷할 예정이다.
◆ 챔피언
대회 챔피언 상금은 $2000 이다. 핸디와 상관없이 대회에서 최저타를 기록한 선수에게 돌아간다. 단, 일반부 등록자에 한해서만 수상이 가능하다.
◆ 일반부 시니어 여성부 1등, 2등, 3등
올해는 3등을 추가했다. 일반부, 시니어, 여성부에서 각각 1등, 2등, 3등 수상을 할 예정이다. 1등은 각 $500, 2등은 $300, 3등은 $200씩이 주어진다. 이 상에는 핸디가 적용된다.
◆ 근접상 4개홀, 장타상 3개홀
근접상은 파3, 4개홀에 모두 걸렸다. 골프를 친다는 사람들은 모두 노려 볼만한 상이다. 홀#3, 홀#6, 홀#12, 홀#16에 각각 $300씩이 주어진다. 장타상의 경우는 일반부, 시니어, 여성부에 각각 $200가 상금으로 걸려 있으며, 해당 홀을 경기 당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 홀인원 자동차 3대
콜로라도 한인 골프대회 역사상 최고의 상품이 걸렸다. 자동차 3대를 거머쥘 수 있는 찬스다. 대회 홀인원에 걸린 자동차는 홀#3에 기아 텔룰라이드(2023), 홀#6에 현대 펠리세이드(2023), 홀#12에 현대 제네시스 G70(2023) 로 요즘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한국 자동차들이다.
◆ 푸짐한 경품
삼성 70인치 TV, LG 65” TV, 압력밥솥, 세프라인 프라이팬6종, 바베큐그릴, 순면온열매트, 저당밥솥, 인스턴트 팟, 어깨 손 마사지기, 홍삼 등 건강식품, PGA 수퍼스토어, 서울바베큐와 신명관 식당 외식권, 마트 상품권, 고급골프백 2개, 골프백에 거는 블루투스 스피커, 손잡이 달린 야외 스피커, 홈 씨어터 시스템, 효 한의원 한약 한재 $500 상품권 등 깜짝 놀랄만한 다양하고 알찬 경품들이 준비되어 있다. 여기에 블랙스톤 컨트리클럽 측에서 foursum 라운딩 티켓 2매(8명)도 협찬했다. 한편, 현재까지 제이킴 부동산, 뱅크오브호프(장우식 소장), 가동빌딩(김동식 대표), 서울바베큐&핫팟(이종욱 대표), 제프리김 성형외과, 햄든치과(유니스리 원장), cbb은행(이승열 지점장), 마이클 이 교통사고전문 변호사, 오픈뱅크(김동원 소장), 신명관 식당, 에이플러스 디자인건축(대표 황종하), 오사키마사지 체어점, 김스오토, 콜로라도 한인리커협회, 향기나는편지 선교문서회, 쌀쌀맞은치킨, 손은영 교통사고변호사, 모텔맨 부동산, 본촌치킨, 뚜레쥬르, 프로디자인 그래픽간판, 해나 서 보험, 신토불이, 비비큐 치킨, 효 한의원, M마트, H마트, 조은병원, 신라식당, 박종열 옹 등이 후원하고 있다. 대회관련 문의는 303-751-2567(주간포커스)로 하면된다.
이하린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