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음주운전 교통사고? 알고보니 술집 불법 약물 판매

주류통제국 이례적 수사
4개월 만에 라이선스 박탈

가주 주류통제국(ABC) 단속요원이 롱비치의 '보톰스업 타번' 술집 앞에 라이선스 취소 통지문을 부착하고 있다. [주류통제국 제공]

가주 주류통제국(ABC) 단속요원이 롱비치의 '보톰스업 타번' 술집 앞에 라이선스 취소 통지문을 부착하고 있다. [주류통제국 제공]

롱비치의 유명 술집에서 불법 약물을 판매한 사실이 적발돼 주류판매 라이선스를 박탈당했다.
 
캘리포니아주 주류통제국(ABC)은 지난달 31일 롱비치의 보톰스업 타번(Bottom's Up Tavern) 술집이 불법 약물을 판매했다며 즉각적인 주류판매 라이선스를 중단시켰다고 밝혔다.
 
ABC의 이번 조처는 지난 3월 발생한 음주운전 교통사고를 수사하는 과정에서 이 업소가 불법 약물을 판매한 사실을 적발했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ABC에 따르면 지난 3월 1일 오후 10시쯤 롱비치 로즈 애비뉴와 아르테시아 불러바드에서 픽업트럭을 몰던 남성 운전자가 아파트로 돌진했다. 이날 교통사고로 아파트 1층 유닛에 머물던 24세 남성과 그의 3세 딸이 숨졌다. 남성 운전자는 사고 직후 현장에서 도주했다.  
 


당시 롱비치 경찰국은 용의자 신원과 사진을 공개하고 현상금을 내걸기도 했다. 타번 술집 업주는 방범카메라에 용의자가 교통사고를 내기 전 술을 마신 뒤 트럭을 몰고 나갔다고 롱비치포스트뉴스에 진술했다.
 
ABC에 따르면 교통사고가 발생한 직후 자체 수사를 진행한 결과 잠복수사 과정에서 해당 술집에서 불법 약물을 판매한 정황을 포착했다. ABC 수사 결과에 따르면 이 업소는 그동안 코카인, 엑스터시, 옥시콘돈, 마리화나 등을 판매해왔다.  
 
ABC는 불법 약물 판매 사실을 확인 후 업주에게 벌금을 부과하고 주류판매 라이센스를 박탈했다고 밝혔다. 업주도 해당 조처에 합의했다.  
 
이와 관련 롱비치 경찰국은 해당 업소에서 크고 작은 사건이 자주 접수됐었다고 밝혔다. 지난달 31일 롱비치 포스트뉴스는 2019년 이 술집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44세 남성이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이후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대응사격에 나서 용의자도 사살했다. 당시 총격사건은 지역 주민에게 충격을 줬다.
 
ABC 측은 “이 업소는 지역 주민과 커뮤니티에 위해를 가하는 장소가 됐다”며 “우리는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재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