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온주 "학교 정상화 및 지원 계획" 발표

레체 교육부장관 '학교가 제자리로 돌아올 때'

 온타리오주 정부가 2022-23학년도 학교 정상화 및 학생 지원계획을 발표했다.
 
스티븐 레체 교육부 장관은 기자회견을 통해 "온타리오주 교육부는 학생들에게 안정적인 학습 환경 및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것이 가능하려면 학생들이 제 시간에 맞춰 수업에 참여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며 온타리오주의 학생 교습프로그램, 직업기술 중심의 학사 운영계획 등등 학교 정상화 계획을 마련했다"고 발표했다.
 
이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학교가 또다른 코로나 대유행 여파 속에서도 폐쇄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운영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레체 장관은 방과 후 교내 활동도 정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레체 장관은 "정상적인 대면수업 뿐만 아니라 방과 후 진행되는 학생 스포츠 클럽, 밴드부와 같은 취미 활동 프로개름도 중단 없이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지난 2년간 방과 후 활동을 제대로 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교육부는 1억 7천5백만달러를 투자해 학생들에게 수학 및 영어 능력 향상을 위한 개인 교습도 지원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온주 정부는 문맹 퇴치 및 평가를 위한 프로그램 개설 및 운영에 2천5백만 달러를 투자한다.
 
이외에도 '미래 직업을 위한 준비 과정'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의 교육 과정을 개편한다.
 
온주 정부는 "이번 교육 과정에는 학생들이 미래의 직업을 위해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정을 추가할 예정이며 개인 재무관리와 같이 회계관련 지식 교육도 포함되어 있다"고 전했다.
 
온주의 교육 과정 개선안을 상세히 살펴보면 먼저 1학년부터 8학년까지 학생들은 기초 수학, 금융 이해, 컴퓨터 코딩 과목을 수강하게 된다.
 
또한 9학년부터는 STEM(과학, 기술, 공학 및 수학)기술을 중점적으로 학습하게 되며 추가적인 학교 개설과 보수 및 교직원 증가를 위해 266억달러의 예산을 투자할 방침이다.
 
교육부 관계자는 "주정부는 10년에 걸쳐 140억달러를 투자 온타리오주에 최첨단 학교를 건설하고 기존의 교실을 개선해 나갈 것"이며 "3억 400만달러의 예산으로 교직원 3천명을 추가 고용, 교육의 질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온타리오주 중등교사협회는 온타리오주의 방과 후 활동 재개에 대해 우려를 드러냈다.
 
중등교사협회의 카렌 리틀우드 회장은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해제된 상황에서 방과 후 과외활동 재개는 우려스러운 부분이 많다"고 전했다.

김원홍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