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공항서도 리얼아이디 신청…DMV 직원 직접 서류 수속
연방 정부가 인정하는 리얼 아이디(Real ID)를 LA 국제공항(LAX)에서 수속할 수 있는 팝업(Pop-Up) 부스가 생겼다.캘리포니아주 차량국(DMV)은 19일 LAX 유나이티드항공 터미널 8 내부에 부스를 마련해 DMV 직원이 직접 리얼 아이디 신청서를 접수하는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DMV는 내년 5월 리얼 아이디법 시행을 앞두고 국내 및 해외 여행자들에게 정보를 알리는 한편 신청자들이 항공편 탑승을 기다리는 동안 리얼 아이디 수속을 완료할 수 있게 한다는 취지로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DMV가 공항에서 팝업 부스를 설치한 건 이번이 처음으로 오는 21일, 26일, 28일 3차례 더 운영된다. 부스를 이용하려면 공항 방문 전 48시간 전에 온라인으로 리얼 아이디 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문서를 업로드해야 한다. 이후 공항 부스에 있는 DMV 직원에게 업로드한 원본 문서와 신청서를 제출하고 지문과 전자서명, 사진촬영을 하면 수속이 완료된다. DMV는 반응이 좋을 경우 운영 기간을 추가할 예정이다.
관련 정보는 DMV 웹사이트(www.dmv.ca.gov/portal/driver-licenses-identification-cards/real-id)를 참조하면 된다.
장연화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