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시장 후보들, 길 지지 놓고 충돌

카루소 "길 후보는 안티 경찰"
맹비난에 배스는 지지철회

릭 카루소 LA 시장 후보가 15일 다운타운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상대 후보인 캐런 베스의 파이살 길 LA시 검사장 후보 지지를 비난하고 있다. 김상진 기자

릭 카루소 LA 시장 후보가 15일 다운타운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상대 후보인 캐런 베스의 파이살 길 LA시 검사장 후보 지지를 비난하고 있다. 김상진 기자

릭 카루소 LA 시장 후보가 경쟁 상대 캐런 배스의 정치성향에 의혹을 제기하고 나섰다.  
 
카루소는 배스가 ‘안티 경찰’ 등 선거 공약으로 논란이 되는 파이살 길 LA시 검사장 후보를 공식지지한 것을 놓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그는 15일 그랜드 센트럴 마켓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배스의 길 후보 지지는 LA시 공공안전 위협은 물론, 배스 후보의 시장 자질을 의심케 하는 대목”이라고 꼬집었다.  
 
길 검사장 후보는 ▶경범죄 100일 기소 유예 ▶경찰 추가 채용 반대 ▶노숙자 캠핑 금지 반대 등 공약으로 논란이다. 검사장 예비선거에서 1위에 오른 그는 LA경찰국(LAPD) 수사와 진압 방식에 대한 전면적인 감사도 약속했다. 반대 진영에서는 그의 공약들이 범죄 급증을 야기할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카루소는 “배스가 길 후보를 지지한 것은 그의 공약들도 지지한다는 뜻”이라고 지적했다. 경찰 1500명 증원 등 공권력 강화를 공약으로 내건 그는 “최근 LA 스타벅스 6개 매장이 문을 닫았다. 범죄가 계속 증가하며 지역 사회를 위협하고 있다”고 길이 위험한 후보라고 비판했다.
 
카루소의 배스 비판 회견은 바로 효과를 봤다. 배스는 카루소 회견이 시작된 지 10분 만에 길 후보 지지 철회 뜻을 밝혔다. 배스 캠프는 성명을 통해 “배스 후보는 파이살 길의 경범죄 100일 기소 유예 등의 공약을 완강히 반대한다”며 “오늘부로 파이살 길 캠프에 지지 철회 뜻을 통보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카루소는 “배스가 10분 전만 해도 길의 정책에 지지 의사를 표했다”며 “갑자기 입장을 바꾼 이유가 뭔지 설명해야 할 것”이라고 재차 공격했다. 이어 “노숙자 문제 해결을 위해 노숙자 주택 설치를 확장 시킬 것”이라며 노숙자 캠핑 금지법이 필요하다고도 했다.  
 
한편, 이날 회견에는 소규모 업소를 운영하는 이민자 사업가들도 참가해 자신들의 이야기를 전했다. 그랜드 센트럴 마켓에서 타코집을 운영하는 폴 세라노 주니어는 “이민자로서 작은 식당을 운영하는데 LA에서 사업하기가 만만치 않다”며 “비즈니스 운영에 대한 규제를 완화해야 한다”고 카루소의 친 비즈니스 공약을 지지한다고 말했다. 

김예진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