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디지털 광고와 스몰비즈니스] <3> 디지털 광고가 스몰비즈니스를 살린다?

매출 증대 및 고객 유치 특별한 기능
업주가 원하는 지역·소비층 맞춤선택

“디지털 광고가 스몰비즈니스를 살린다?” 이 충격적 말에 당신은 어떻게 반응하는가? “에이, 말도 안 돼.” “정말 그럴 수 있나요?” “그건 어떻게 가능한데요?” 등 업주의 반응도 저마다 다르다.
 
 
 
▶스몰비즈니스의 매출 반전
 
무모한 주장처럼 보이지만, 전혀 터무니없지 않다. 모든 사업체를 살리는 툴은 세상에 없지만, 스몰비즈니스에 꼭 필요한 반전을 쉽게 내는 파워는 디지털 광고에 들어있다. 안 써서 모르는 거나, 제대로 활용하지 않아 그 육중한 혜택을 챙기지 못했을 뿐이다. 디지털 광고는 기존 광고와 다르게, 엔진 자체에 매출과 고객을 훨씬 쉽게 이끄는 특별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사업체 살리는 이유
 
소상인과 자영업자들이 어떻게 디지털 광고로 비범한 혜택을 챙기는지 살펴보면 곧 자신감이 달라붙는다. 오랫동안 만족하지 못했던 기존 광고와 비교해보라. 아래 몇 가지만 공평하게 보아도 확신은 더욱 단단해지리라.  
 
▶필요 없는 비용, 싹둑 잘라낸다
 
잘 되는 부분만 유지하고 나머지는 잘라낼 때, 광고 효과는 치솟는다. 내 사업체 반경 4마일 내의 50대, 고소득층 아시아계의 싱글 남성에게만 보여주고 싶은가? 딱 그만큼만 비용 지불하고 싶다면, 디지털 광고 외에 다른 대안은 없다. 과감하게 가위질해서 얌체처럼 광고한다면 수익성은 빠르게 만들어진다.
 
▶유연성으로 혜택만 챙긴다
 
광고도 내 맘대로 레고 조각처럼 빼고 끼워 넣을 수 있을까? 디지털 광고는 레고 방식 접근이 기본이다. 조립식 접근 방식의 디지털 광고는 예산 부족인 스몰비즈니스가 혜택을 쉽게 챙기게 한다. 아직도 설득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가? 이제 스피드를 살펴보자.
 
▶속도가 경쟁력이다
 
스피드는 경쟁에서 사업체 흥망을 좌우할 만큼 큰 변수로 작용한다. 일찍 일어나는 새가 먼저 먹이를 잡듯이, 한발 앞서는 사업체가 경쟁의 주도권을 장악한다. 새로운 상품, 서비스, 프로모션, 할인 또한 먼저 알리는 쪽이 고객 몰이에 성공하기 쉽다. 디지털 광고의 스피드는 바로 실시간이다.
 
▶측정 가능한 고객 반응과 매출
 
믿건 말건, 광고는 도박에 가까운 때가 많다. 하지만, 고객 반응 측정이 가능하다면 더는 도박이 아니다. 할까 말까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돈 놓고 돈 먹기 수준에 가까워진다. 쌓이는 통계 데이터를 통해 고객 반응, 매출 측정과 신뢰도가 더욱 뚜렷해진다. $1,000 광고비로 20%의 이익을 얻었다면, 쉽게 $2,000, $5,000, 그 이상도 투자해 같은 비율의 이익을 챙길 수 있다. 몇 차례 테스트로 고객 반응 통계를 살핀 후, 광고 투자를 늘려 수익을 즉시 늘릴 수 있다. 측정 가능 통계자료로 얻는 마케팅 마술이다.
 
▶자동 실험으로 날마다 똑똑해진다
 
똑똑한 광고는 우연이 아니라, 만들어진다. A/B 자동 실험을 통해 날마다 똑똑해진다. 두 가지 다른 문구나 오퍼를 정해서 테스트하면, 이기는 광고가 어떤 건지 알 수 있다. 반복할수록 쌓이는 데이터로 점점 똑똑해지는 기막힌 기능도 공짜로 제공된다. 디지털 광고가 스몰비즈니스를 살릴 수 있다.  
 
지금 기울어가는 수많은 소기업, 자영업, 사업체가 디지털 광고만이라도 제대로 활용한다면 빠른 전화위복이 실제로 가능하다. 앉아 고민하지만 말고, 꼭 시도해서 정말 된다고 증언하는 똑똑한 사업가의 편에 들어오길 바란다.
 
다음 시간에도 무섭게 매출 늘리는 이 특별한 도구에 대해 계속 알아보기로 하자.
 
▶문의: 703-337-0123,
 
    www.intelisystems.com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