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 쉬운 세금 이야기] 홈 오피스 공제
거주지를 비즈니스 목적으로 사용
300sqft, 1500불까지 공제 가능
외부에 사무실을 따로 마련하기도 하지만 많은 소규모 비즈니스 오너들은 집을 사무실로 삼아 일하기도 한다.
양쪽 경우 모두 사무실 경비를 공제할 수 있는데 집에서 일할 경우 사업과 관련되어 집에서 발생한 비용을 홈 오피스 비용으로 공제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홈 오피스 공제를 하면 국세청(IRS) 감사를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설사 감사 가능성이 높다고 해도 감사의 위험은 그래도 높지 않다. 더구나 잘 정리된 자료를 기록하고 보관하고 있다면 공제했다고 해서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이런 두려움 때문에 홈 오피스 공제 자격을 갖춘 납세자의 3분의 1만이 실제로 공제를 하고 있다고 보고됐다.
홈 오피스 경비를 공제받기 위해서는 다음 두 가지를 꼭 만족해야 한다.
첫째 주 거주지의 일부를 정상적인 비즈니스 목적으로 사용해야 하며 반드시 개인 용도와는 별도로 독립적인 비즈니스 목적으로만 사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비즈니스로 사용되는 공간이 일주일 중 5일은 실질적인 비즈니스 목적으로 사용하고 주말에는 자녀들이 숙제도 하고 가족이 함께 여가를 즐기는 레크리에이션 용도로 사용됐다고 한다면, 연방 국세청이 요구하는 독립적인 비즈니스 목적에 부합되지 않으므로 홈 오피스 공제를 신청할 수 없다.
둘째 홈 오피스가 비즈니스의 주 장소거나 정기적으로 비즈니스와 관련된 사람들이나 손님을 만나는 장소로 사용돼야 한다.
홈 오피스 공제가 가능한 비용은 크게 직접 비용과 간접 비용으로 구분된다.
직접 비용은 실질적인 비즈니스 공간과 관련된 비용, 즉 홈 오피스를 수리하거나 페인트를 칠하는 등의 비용을 의미한다.
간접 비용은 홈 오피스가 있는 주거지에 관련된 비용, 즉 전기, 물, 전화 등의 유틸리티 또는 주택융자이자나 재산세 등이 포함되는데 100% 공제가 가능한 직접 비용과 다르게 간접비용은 전체 주거지의 공간과 비즈니스로 사용되는 공간의 비율에 따라 일부 공제만 가능하다.
2013년부터 연방 국세청에서는 납세자들이 쉽게 홈 오피스 공제를 신청할 수 있도록 심플리파이드 메소드를 도입했다.
집에서 비즈니스로 사용되는 공간에 대해 스퀘어 피트당 5달러, 최대 300스퀘어피트까지 공제해 주는 방법으로 1500달러까지 홈 오피스 비용으로 공제할 수 있다.
이는 납세자들이 공제액 결정과 자료보관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방법이지 홈 오피스 공제를 받기 위한 요건을 완화해주는 것은 아니므로 유의해야 한다.
홈 오피스 공제를 위해서는 풀타임으로 일할 필요는 없지만, 오피스 비용으로 공제하는 금액이 비즈니스에서 창출된 이익을 초과할 수 없다.
또한 W-2 연말 정산서를 받는 고용인은 팬데믹 기간뿐만 아니라 현재까지도 집에서 근무하고 있다 해도 홈 오피스 공제를 받을 수 없다.
▶문의: (213) 389-0080
www.ucmkcpa.com
엄기욱 / UCMK 회계법인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