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한·미 대표 국악단체 상호 협력키로

미주한국국악진흥회·전주대사습놀이보존회 MOU 체결
이화선 회장·송재영 이사장 서명…정병화 총영사 격려

미주한국국악진흥회 이화선 회장(왼쪽 네 번째)과 한국 전주대사습놀이보존회 송재영 이사장(6번째)은 29일 팰팍 파인플라자 프레스센터에서 정병화 뉴욕총영사(5번째)와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 단체의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미주한국국악진흥회 이화선 회장(왼쪽 네 번째)과 한국 전주대사습놀이보존회 송재영 이사장(6번째)은 29일 팰팍 파인플라자 프레스센터에서 정병화 뉴욕총영사(5번째)와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 단체의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뉴욕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미국의 대표적인 한인 국악단체와 역사와 명성을 갖추고 있는 한국의 국악 분야 단체가 상호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미주한국국악진흥회와 한국의 전주대사습놀이보존회는 29일 뉴저지주 팰리세이즈파크 파인플라자 2층 프레스센터에서 양 단체가 국악의 보존과 발전을 위해 앞으로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는 것을 주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 . 양해각서)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미주한국국악진흥회는 이화선 회장이, 전주대사습놀이보존회는 송재영 이사장이 각각 서명했고, 이경로 전 회장(전 뉴욕한인회장).승무명인 김묘선 선생 등 양 단체 주요인사들과 함께 내빈 겸 증인으로 정병화 총영사가 참석해 축하했다.  
 
이날 업무협약으로 앞으로 양 단체는  한국과 미국에서 각각 연례행사로 개최되는 전주대사습놀이와 세계한국국악경연대회에 상대 단체의 참여를 지원하는 한편 국악 발전을 위해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데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또한 이와 함께 ▶국악 발전과 주요 행사 참여 지원을 위해 상호 존중과 신의로 협력하고 ▶업무 진행 중 상대 단체가 공개를 원치 않는 내용의 경우 상호 비밀유지의 의무를 지키기로 했다.
 
업무협약에 서명한 뒤 송 이사장은 “국악은 우리 민족의 정신과 얼인데 미주지역에서 한인동포들이 이같은 국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데 감사한다”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미주지역의 국악이 더욱 활성화되고 민족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이 회장은 “미주에서 국악을 하는 데 여러가지 부족한 여건이지만 2세들에게 전통을 잇게하기 위해 노력하고 계신 분들께 감사하다”며 “양 단체의 업무협력을 바탕으로 국악이 우리의 전통을 잇는 계기가 돼 더욱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대한다”고 인사했다.

박종원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