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한인 종교계 손잡고 '힐링 콘서트' 연다

“코로나 슬픔·외로움 치유”
종교인들 10여명 힘 모아
가수 이상열 등 25일 공연

힐링 콘서트 개최를 알리기 위해 (왼쪽부터) 김동진 성공회 신부, 현철 스님, 양윤성 원불교 교무, 김철호 유교 소장이 15일 본지를 방문했다. 김상진 기자

힐링 콘서트 개최를 알리기 위해 (왼쪽부터) 김동진 성공회 신부, 현철 스님, 양윤성 원불교 교무, 김철호 유교 소장이 15일 본지를 방문했다. 김상진 기자

한인 종교계가 힘을 모아 LA한인타운에서 치유와 평화를 위한 제1회 ‘힐링 콘서트’를 개최한다.
 
콘서트는 오는 25일 오후 7시 예수그리스도후기성도교회(1209 S. Mantattan Pl)에서 무료로 열린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3년 간 코로나19로 슬픔과 외로움을 경험한 모든 이의 마음을 음악을 통해 치유하는 것이 목적이다. 특히 이번 콘서트는 미주 종교 평화 협의회(대표 양윤성)에 속한 10개의 종교가 한마음으로 모여 행사를 추진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이 협의회는 지난 30년간 한인 종교 지도자간의 소통과 단합을 위해 힘써온 단체다.
 
힐링 콘서트 운영위원장인 현철 스님은 “공자는 ‘인격을 완성하려면 시로 일어나, 예로 자리 잡고, 음악으로 완성하라’고 했다”며 “종교의 벽을 넘어서 모든 이가 즐기는 음악이라는 매개체로 위안을 받고 싶은 이들을 위해 콘서트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콘서트가 열리는 날은 한국전이 발생했던 ‘6월 25일’이다. 현철 스님은 “분단의 아픔을 종식하자는 염원을 담았다”고 덧붙였다.
 
콘서트에는 가수 이상열, 색소포니스트 강진한, 팝 피아니스트 김영균, 소프라노 김정우, LA 70-80  통기타회 제임스박, 수잔 리, 윈스턴 김, 국가무형문화재 제57호 이수자인 김진희, 김응화 무용단, 불교합창단, 제니스 김, 레온 아담스 등 12개 팀이 나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가수 이상열은 70년대 한국 가요계에서 활발하게 활동 했던 가수다. 레온 아담스는 한국 가곡을 좋아하는 미국인 배우로 이날 ‘청산에 살리라’를 한국어로 부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현일 스님(불교), 양윤성 교무(원불교), 김세을 신부(천주교), 곽건용 목사(기독교), 김동진 신부(성공회), 김선종 감독(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 정호진 수호사(증산도), 제니스 김 이사장(백광교), 김시형 사범(도교), 김철호 소장(유교) 등이 함께 준비했다.

김수연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