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리버스 모기지를 고정 이자율로 설정하기 [ASK미국 주택/커머셜/비지니스 융자 - 사무엘 리 전문가]

▶문= 리버스 모기지를 고정 이자율로 설정하면 어떤 장점이 있나요?
 
▶답= 최근에 리버스 모기지 수요가 늘어나면서 다양한 리버스 모기지 종류가 나오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리버스 모기지는 현재 내고 있는 모기지 페이먼트를 내지 않으면서 소유하고 있는 주택의 에큐티를 이용해서 매달 리버스 모기지로부터 페이먼트를 받는 것입니다. 또는 라인 오브 크레딧을 설정해서 필요할 때 크레딧 카드처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런 설정을 했을 때 대부분 리버스 모기지를 위한 모기지 보험을 들어야 하고 이자율도 변동으로 설정됩니다. 사실 이자율이 변동이라고 하지만 변동 이자율에 cap이 설정되어서 큰 문제가 되지 않으며 그렇게 크게 변동되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리버스 모기지를 할 때 변동 이자율과 모기지 보험을 들어야 한다는 것에 부담을 느끼십니다. 하지만 리버스 모기지도 변동 이자율이 아닌 고정 이자율로 설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리버스 모기지를 설정할 때 집의 모기지 페이먼트를 내지 않아도 되고 리버스 모기지로부터 일시불로 돈을 받게 된다면 리버스 모기지를 고정으로 설정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모기지 보험도 지불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더이상 페이먼트를 내지 않아도 집의 에큐티를 이용해서 할 수 있는 만큼 일시불을 받게 되면 평생 집의 페이먼트를 내지 않고 일시불로 받은 돈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나중에 집의 가치가 올라가서 집의 에큐티가 더 생기게 되다면 다시 재융자를 통해서 다시 리버스 모기지를 하시게 되면 올라간 에큐티를 사용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리버스 모기지에 대한 오해 중 하나는 리버스 모기지를 할 경우 집에 있는 에큐티가 급격하게 없어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리버스 모기지 렌더는 리버스 모기지 신청자에게 평생 동안 리버스 모기지의 베네핏을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아주 효과적으로 집의 에큐티를 활용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리버스 모기지를 하시고 몇 년 후에 리버스 모기지를 중단하셔도 대략 리버스 모기지를 신청하셨을 당시의 집의 에큐티와 거의 비슷하게 남아 있는 것을 보시게 됩니다. 왜냐하면 집 가격도 매년 계속해서 상승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리버스 모기지는 가장 효율적으로 집의 에큐티를 사용하는 방법이며 노후를 좀 더 풍요롭게 보내실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문의: (714)472-4267

사무엘 리 융자 전문가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