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이변 없었다…현직 대부분 결선 진출

[2022년 SD 예비선거 결과]
연방하원 현직 5명 최다 득표
주하원 준 양 커터 후보 고배
시의회 6지구 1ㆍ2위 10표차

왼쪽부터 마크 레빈 연방하원의원, 후안 바가스 연방하원의원, 켈리 마르티네즈 셰리프 부국장, 네이선 플레처 카운티 수퍼바이저, 존 매케인 출라비스타 시의원.

왼쪽부터 마크 레빈 연방하원의원, 후안 바가스 연방하원의원, 켈리 마르티네즈 셰리프 부국장, 네이선 플레처 카운티 수퍼바이저, 존 매케인 출라비스타 시의원.

2022년도 가주 예비선거가 지난 7일 일제히 실시됐다. 샌디에이고 카운티에서도 각급 정부의 선거직 공무원들을 선출하는 선거가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됐다. 주요 선거의 결과 및 진행과정을 살펴본다.
 
▶연방하원의원: 샌디에이고 카운티에 주어진 5개의 선거구에서 현직 의원이 모두 최다 득표를 기록하며 11월 결선 진출에 성공했다. 48지구의 경우 더렐 이사 의원(공)이 스티브 호울러핸 후보(민)와 결선에서 맞붙게 됐으며 49 지구에서는 역시 현직의 마크 레빈(민) 의원이 브라이언 메리옷(공) 후보와 최종 승부를 겨루게 된다.
 
50지구는 스콧 피터스 의원(민)이 여유롭게 결선에 안착했고 정치 신예로 이번이 재선 도전인 51지구의 사라 제이콥스 의원(민) 역시 이변이 없는 한 결선에서도 무리 없이 승리를 거머쥘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 샌디에이고 시의회와 가주 하원을 거쳐 지난 2012년 연방의회에 입성한 이래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52지구의 후안 바가스 의원(민) 역시 별 탈 없이 이번에도 수성에 성공할 것으로 보인다.
 


▶주 상원의원: 18지구의 경우 출라비스타 시장을 역임한 스티브 파디야 후보(민)가 공화당의 알레한드로 갈리시아 후보와 진검승부를 펼치게 됐으며 38지구에서는 민주당의 캐스린 블레이크피어 엔시니타스 시장이 공화당의 매트 군더슨 후보와 11월에 맞붙게 됐다. 40지구에서는 현직의 브라이언 존스 의원과 조셉 로차 후보가 1위와 2위를 확정했다.
 
▶주 하원의원: 75지구에서는 마리 월드론 후보와 랜디 보펠 후보가 결선에 진출했다. 두 후보 모두 공화당이다. 76지구에서는 현직인 브라이언 메인샤인 크리스티 부루스 레인 후보가 1위를 차지했다. 이번에 두 번째 도전한 한인 중 양 커터 후보는 아쉽게 또다시 고배를 마셨다.
 
이밖에 77지구는 현직인 타샤 보에르너 호바스 의원이 1위를 차지했고 공화당의 댄 다우니 후보가 차점을 기록했으며 78지구 역시 현직인 크리스 워드 의원이 가장 많이 득표했고 에릭 곤잘레스 후보가 그 뒤를 이었다.
 
▶카운티 셰리프 국장: 켈리 마르티네즈 부국장이 가장 많은 표를 얻어 차점자인 존 헤머링 후보와 결선에서 맞붙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헤머링 후보는 샌디에이고 시검찰의 부국장 출신이다.
 
▶카운티 수퍼바이저: 4지구에서 네이선 플레처 현 수퍼바이저가 경쟁자인 에이미 라이처트 후보와 결선에 올랐다.
 
▶샌디에이고 시의회: 올해는 짝수 선거구에서 선거가 실시됐는데 현직이 출마한 2, 4, 8 지구에서 모두 현직 의원이 1위로 예선을 통과했다.  
 
임기 제한에 걸려 현지 의원이 출마하지 못한 6지구에서는 라디오 진행자 출신의 토미 휴지 후보와 비영리단체 대표인 켄트 리 후보가 결선에 진출했는데 두 후보 간 표차이가 불과 10표도 나지 않아 박빙의 승부가 재현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라비스타 시장: 존 매케인 시의원이 선두로 나섰고 두 차례 연방 하원의원 선거에 도전한 바 있는 아마 캠파-나자르 후보가 2위를 기록했다.
 

김영민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