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커뮤니티 포럼] 어린이 백신접종이 필요한 이유

어린 자녀들의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관련해 부모들의 질문을 자주 받는다. 주로 백신의 안전성에 대한 물음이다. 그럴 때마다 필자는 부모들에게 코로나19 백신이 어떻게 개발되고 시험됐는지 설명한다. 필자 환자의 부모들은 5~11세 자녀들의 코로나 중증 질환, 입원, 사망 등을 예방하기 위해 백신을 선택한다.  
 
지금도 자녀에게 백신을 접종할지 여부를 결정하지 못했다면 강력하게 접종을 권한다. 백신은 안전하다. 자녀들에게 가장 좋은 것만 주기 원하는 부모의 마음이라면 당연히 백신을 접종시켜야 한다.  
 
필자는 가주 전역의 소아과 의사 동료들에게 연락해 진료실에서 만난 부모들의 백신과 관련된 의견을 들었다. 한 어머니는 “만약 내 자녀들이 코로나19에 걸렸을 경우 입원이라도 피할 수 있는 최상의 기회를 주고 싶다”며 “그렇게 하기 위해 백신을 접종했다”고 말했다.
 
또다른 부모는 증상이 수개월 또는 심지어 수년간 지속될 수 있는 ‘롱코로나(Long COVID)’로부터 자녀들을 보호하고자 백신을 택했다고 한다.  
 


학생들이 스포츠나 스카우트 등 특별 활동에 참여할 때 보호 받기를 원해서 접종을 받기도 한다. 한 어머니는 “자녀들이 농구를 할 때 항상 불안했다”며 “이제는 백신을 접종 받았다는 사실에 안심이 된다”고 말했다.  
 
대가족이 한 집안에 살 경우 아동들의 백신은 더욱 필요하다. 나이든 조부모 또는 신생아와 유아를 보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부 부모들은 그들이 밖에서 일하기 때문에 코로나를 집에 있는 자녀에게 옮길 수도 있다는 것을 걱정한다. 가정 내 노출은 가장 흔한 감염경로 중 하나이다. 자격이 되는 모든 집안 사람들이 백신을 접종 받는 것은 이를 방지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팬데믹 초기에 어린이들은 많은 것을 포기해야만 했다. 자녀들이 친구 집에서 자거나 파티를 하는 등 그들이 좋아하는 활동으로 복귀하려면 접종은 필요하다. 한 아버지는 “자녀들이 봉쇄 기간 동안 친구들을 정말 그리워했고 백신 접종으로 그들은 다시 놀 수 있고 보호 받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더 많은 사람들이 백신을 접종 받을수록 변이가 형성되고 확산될 가능성은 더욱 줄어들게 된다. 한 어머니는 “새로운 변이 형성을 막는 것은 우리 아이들을 포함해 더 많은 사람들이 백신을 접종 받을 때에만 가능하다”고 말했다.
 
필자의 환자 부모들은 자녀의 건강을 걱정하고 있고 자녀들에 대한 최선의 보호를 원하고 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백신 접종을 해야 한다. 코로나 시대에 자녀들의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최상의 방법이다. 백신 접종은 안전하다. 서둘러 접종할 것을 권한다. 

엘리옷 T. 수미 / 소아과 전문의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