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더 시티 골프 퍼포먼스 센터] 정교한 클럽 피팅으로 '더 멀리, 더 정확하게'

'프로들의 프로' 스티브 리 피터
샤프트ㆍ무게ㆍ휨 다양한 변수 조합
최적의 클럽으로 기량 최대 발휘

'더 시티 골프 퍼포먼스 센터'의 스티브 리는 PGA LPGA 투어에서 활약 중인 프로 골퍼들의 클럽 피팅을 담당하는 실력파 피터다.

'더 시티 골프 퍼포먼스 센터'의 스티브 리는 PGA LPGA 투어에서 활약 중인 프로 골퍼들의 클럽 피팅을 담당하는 실력파 피터다.

LA 한인타운을 대표하는 실내 연습장 '더 시티 골프(The City Golf)'에서는 5월 9일(월) 클럽 피팅 전문점인 '더 시티 골프 퍼포먼스 센터(The City Golf Performance Center)'의 그랜드 오프닝을 알렸다.  
 
더 시티 골프 퍼포먼스 센터는 수준 높은 피팅 서비스를 통해 골퍼들이 기대하던 퍼포먼스를 구현해 줄 전망이다.  
 
"아마추어 골퍼들은 간과하기 십상이나 스코어를 줄이는 지름길 가운데 하나가 바로 몸에 맞는 골프채의 피팅이다. 어떤 구질을 가지고 있는지 스윙 스피드는 얼마나 나오는지 정확한 데이터를 토대로 이상적인 클럽 스펙을 찾으면 플레이가 한결 쉽고 편해질 뿐만 아니라 비거리 증가 타수 줄이기 등 실질적인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라고 더 시티 골프 퍼포먼스 센터 스티브 리(Steve Lee) 피터는 강조한다.  
 
스티브 리 피터는 피팅 경력 17년 레슨 경력 25년의 베테랑으로 골프 다이제스트(Golf Digest)가 선정한 '탑 100 클럽 피터'로도 유명하다. LPGA 우승자 이일희 프로를 비롯해 현재 PGA 투어 LPGA 투어에서 활동하는 프로 골퍼들의 클럽 피팅을 담당하고 있다.    
 


클럽 피팅의 첫걸음은 스윙 분석에서 시작된다. 더 시티 골프 퍼포먼스 센터에서는 초고속 카메라 4대가 클럽 헤드와 공의 움직임을 분석하는 GC쿼드(GCQuad)와 토털 스윙 분석장비인 레인지엑스(rangex) 등 최신 분석 장비를 통해 스윙의 시작부터 피니시까지 면밀히 살펴볼 수 있다. 클럽의 움직임과 자신이 스윙한 헤드 스피드 볼 스피드 회전율 클럽 패스 탄도 캐리 비거리 등이 정확하게 계산된다. 이렇게 얻어진 데이터를 분석해 골퍼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최적화된 클럽을 선택할 수 있다.  
 
PGA 투어에서 활동하는 대니 리와 LPGA 김효주 선수 등도 웨스트코스트 스윙이 벌어지는 대회 기간에 이곳을 방문해 훈련과 데이터를 분석한다.  
 
더 시티 골프 퍼포먼스 센터

더 시티 골프 퍼포먼스 센터

"더 시티 골프 퍼포먼스 센터는 단지 골프채를 파는 곳이 아니라 아마추어나 프로들이 믿을 수 있는 피팅 전문점이다. 샤프트뿐 아니라 그립 헤드 심지어 볼도 피팅의 영역"이라고 스티브 리 피터는 전했다.  
 
더 시티 골프 퍼포먼스 센터는 테일러메이드 캘러웨이 PXG 미우라 젝시오 후지쿠라 미쓰비시 프로젝트X KBS 요넥스 등 아마추어 골퍼들이 한 번쯤은 활용하고 싶어 하는 다양한 브랜드를 전시하고 있다. 월~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예약제로 운영된다.
 
▶문의: (213)330-9741
 
▶주소:  3500 W 6th St Suite 238
 
             Los Angeles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