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택스 클리닉] 암호화폐 세금 요령 및 IRS 징수

자산 개념 구매·교환·선물·판매 시 과세
‘소프트 레터’ 탈세 가능성에 대한 경고

암호 화폐에 투자하고 있는데 국세청이 어느 정도 정보를 가졌는지 궁금합니다.
 
소셜 미디어 웹사이트에서 수많은 암호 화폐 투자자가 새 차나 사치스러운 휴가를 과시하는 것을 보았을 것입니다. 그런데 세금보고에 수입을 제대로 보고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지기 때문에 국세청(IRS)에서는 서서히 하지만 강력하게 조여가고 있습니다.
 
▶국세청이 정보 수집을 위해 사용하는 방법
 
암호 화폐 탈세를 타겟으로 세금 준수를 집행하기 위해 IRS는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소셜 미디어 사이트를 포함한 인터넷 정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정보를 사용하여 납세자를 찾아내고 압수 가능한 자산을 식별하며 보고되지 않은 기타 수입원을 찾습니다.
 


그러나 일반인이 볼 수 있도록 공개된 소셜 미디어 계정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제한된 소셜 미디어 계정에 올려지는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개인 또는 가상 계정에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암호 화폐 세금 속임수의 함정
 
암호 화폐로 세금 규칙을 이해하는 데 있어 문제점은 암호 화폐에 대한 세법이 얽히고 복잡한 부분이 많다는 것입니다. 암호 화폐는 여전히 비교적 새로운 부분이기 때문에 가장 효율적인 세금 부과 방법을 찾기 위해 규제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기존 브로커 회사는 해당 연도의 중개를 통해 이루어진 모든 거래를 제공하는 양식 1099-B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암호 화폐 거래소가 IRS에 데이터를 보내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암호 화폐 경우에는 약간 다릅니다. 그리고 CARES Act의 도입과 암호 화폐 시장의 지속적인 가격 변동으로 인해 암호 투자의 구매 가격을 계산하기가 어려워서 세금 보고에 어려움이 발생합니다.  
 
투자자는 암호 화폐에 관련해서 이 사실을 이해해야 합니다. 암호 화폐는 자산입니다. 즉, 구매, 교환 및 선물로 보내거나 판매될 때 암호 화폐는 ‘처분’으로 분류됩니다. 따라서 발생한 이익은 자본 이득 또는 일반 소득으로 과세합니다.  
 
▶소프트 레터란 무엇입니까?
 
최근 2019년 IRS는 해당 회계 연도에 암호 화폐 수입을 보고하지 않은 1만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소프트 레터’를 보냈고 계속해서 발송하고 있습니다.  
 
소프트 레터는 암호 화폐 탈세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에게 보내는 경고이므로 현재의 세금 보고를 검토한 후에 필요하면 보고된 세금 내용을 수정보고를 통해 자체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프트 레터를 무시하면 해당 납세자는 정식 IRS 감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 결과가 수입 누락이나 탈세로 끝나면 결과적으로 여러 벌금과 심한 경우에는 형사 처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와 대화하기
 
세금 문제는 단순히 고민만 하지 말고 해결책을 찾기 위해 경험과 자격을 갖춘 신뢰할 수 있는 세금 해결 전문가를 찾아서 본인의 자산과 소득을 보호하면서 해결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의: (213)383-1127

제임스 차 CPA/공인 택스 솔루션 스페셜리스트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