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로컬 단신 브리핑] 시카고 일원 지난 주말 최소 3개 토네이도 발생 외

▶시카고 일원 지난 주말 최소 3개 토네이도 발생  
 
 
악천후가 이어졌던 지난 주말 시카고 지역에 최소 3개의 토네이도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국립기상청은 지난 달 30일 시카고 서 서버브 오크브룩에서 한 개의 토네이도가, 일리노이 주 북부 분 카운티에서 두 개의 토네이도가 각각 발생한 것으로 보고했다.  
 
기상 당국에 따르면 오크브룩 토네이도는 EF-0(바람 최대 시속 75마일) 규모로 '윌로우 크레스트 골프 클럽'에서 나타났고, 약 1.9마일을 지나가며 골프 코스 내 나무들과 각종 조형물을 훼손시켰다.  
 
분 카운티서 발생한 토네이도 역시 EF-0 규모로 알려졌고, 인명 피해는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시카고 시는 지난 주말 갑작스런 폭우로 인해 하수구가 넘치는 상황을 대비해 주민들에게 가급적 샤워와 목욕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하고, 설거지 및 빨래도 당분간 줄일 것을 권고했다.   
 
 
 
▶듀페이지, 일리노이 주 가장 건강한 카운티
 
 
일리노이 주내 가장 건강한(Healthiest) 카운티로 시카고 남서 서버브 듀페이지 카운티가 선정됐다.  
 
위스콘신대학 인구 건강 연구소(UW Population Health Institute)가 운영하는 '카운티 헬스 랭킹 내셔널 파인딩 리포트'(CHR&R)는 최근 2022 미국 내 카운티별 건강 순위를 발표했다.  
 
각 주 모든 카운티들을 대상으로 육체적•정신적 건강, 사회 경제, 교육 등을 고려해 순위를 매겼다.  
이에 따르면 일리노이 주는 듀페이지 카운티에 이어 켄달, 맥헨리, 피앗, 레이크, 몬로, 케인, 클린턴, 우드포드, 그리고 윌 카운티가 2위~10위를 기록했다.  
 
시카고가 포함된 쿡 카운티는 일리노이 102개 카운티 가운데 중간 수준인 41위에 올랐다.  
 
일리노이 남서단 소재 알렉산더 카운티가 최하위인 102위에 선정되는 불명예를 안았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countyhealthrankings.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비 피어에 '픽사'-테마 미니골프 오픈
 
 
시카고 명소 '네이비 피어'(Navy Pier)에 올 여름 세계적인 3D 애니메이션 제작 스튜디오 '픽사'(Pixar)-테마 미니골프장이 약 2개월 간 문을 연다.  
 
디즈니와 픽사 영화를 기반으로 제작된 픽사 18홀 미니골프 코스는 네이비피어 포크 브로스 파크서 내달 28일부터 오는 8월 21일까지 운영된다.  
 
각 홀은 픽사의 대표작 '토이 스토리', '더 인크레더블스', '몬스터 주식회사', '니모를 찾아서', 'Wall-E', '라타투이' 등을 이용해 꾸며진다.  
 
픽사 테마 미니골프장은 주말 오후 7시 이후는 18세 이상만 이용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정보 및 티켓 예매는 웹사이트(pixarputt.com)를 이용하면 된다. 
 
 
 
▶사우스 루프 CTA서 강•절도 저지른 10대 체포  
 
 
시카고 다운타운 사우스루프 지역에서 최근 다수의 강•절도 행각을 벌인 10대 청소년(17)이 경찰에 체포됐다.  
 
시카고 경찰은 10대 용의자가 작년 10월부터 지난 2일까지 수 개월 간 시카고 교통국(CTA) 전철역에서 여러 건의 범죄를 저질렀다고 전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 용의자는 무기를 사용해 피해자들을 협박한 뒤 소지품을 빼앗아 달아나곤 했는데 정확한 무기 또는 사건 발생 지역은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지난 달 30일 시카고 웨스트 사이드의 CTA 그린라인 시세로 역에서 50세 남성이 철길 위로 떠밀려 떨어져 부상했다.  
 
피해자는 칼을 갖고 다가온 용의자에게 뒷머리를 맞은 후 철길 위로 밀쳐진 것으로 알려졌다.  
 
팔꿈치 골정상을 입은 피해자는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회복 중인데 용의자는 아직 체포되지 않았다. 

Kevin Rho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