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즐겁게 즐기는 클래식 음악 알리고 싶어"

김지연 숨솔로이스트 단장 인터뷰

김지연 숨 솔로이스트 앙상블 단장의 모습. /김지연 단장 제공

김지연 숨 솔로이스트 앙상블 단장의 모습. /김지연 단장 제공

 
"제가 경험해봐서 알아요. 엄마들이 아이들에게 멋진 클래식 음악을 들려주고 싶으면 미드타운까지 가야 하고, 어렵게 아이들을 데리고 가도 막상 기대와는 다르게 딱딱한 분위기에 지루해하는 아이들을 보면 속상해하거든요" 
 
김지연 숨 솔로이스트 앙상블 단장은 지난 25일 기자와 만나 이같이 설명하며 한인 어린이들을 위해 가까운 스와니에서 딱딱하지 않은 클래식 콘서트 'Color Your Concert'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 이 콘서트는 다음달 1~2일 오후 7시 스와니에 위치한 컨펙션 베이커리에서 열린다.
 
이번 콘서트는 독특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어린이들을 위해 열리는 만큼 비발디가 연주되는 동안 참가 어린이들은 종이접기를 접어 날리고, 고양이 이중창이 연주될 때는 소프라노들을 위해 고양이 수염을 만드는 시간도 마련됐다.
 
김 단장은 "아이들은 종이비행기를 날리고 즐거워하면서 음악을 더 경청하게 될 것"이라며 "그 경험으로 인해 비발디의 음악은 기억하게 되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즐겁게 즐기는 것도 클래식 음악을 듣는 하나의 방식"이라고 강조했다.
 
어렸을 적부터 서울시립 합창단에서 활동해온 김 단장에게도 음악은 늘 즐거운 일이었다. 즐거웠던 기억과 경험 때문에 연세대학교에서 성악을 전공하고, 캔자스 대학(University of Kansas)에서 오페라·합창지휘 석박사를 공부한 끝에 애틀랜타에서 숨 솔로이스트 앙상블을 설립할 수 있었다.  
 
아울러 그는 "자신과 외향적으로 비슷한 한인들이 멋진 음악을 연주 해낸다면 어린아이들에게 정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클래식 음악에 대한 좋은 기억과 이미지를 전달해 줄 거라 믿는다"고 말했다.
 
실제로 숨 솔로이스트 앙상블은 줄리어드, 신시내티, 플로리다 주립대학 등 명문 음대인 출신 20여명의 출중한 아티스트들로 구성돼 있다. 연령대는 20~50대로 다양하며 이들은 활발한 음악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한인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윙앤버거(WNB)의 후원으로 가능할 수 있었다. WNB는 이번 어린이 음악회에 참석하는 어린이 관객에 대한 전액 후원을 제공했다.
 
▶장소= 8020 McGinnis Ferry Rd Suite 110, Suwanee, GA 30024, ▶티켓 구매= https://soomsoloistensemble.org/concerts/upcoming-concerts/

박재우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