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뉴욕 유권자 가장 큰 걱정은 범죄와 경제

시에나칼리지 여론조사 결과 발표
주정부의 범죄·경제 문제 대응에 불신 높아
민주당서 호컬 나오면 45% “타 후보에 투표”

뉴욕 유권자들의 최대 걱정거리는 범죄와 경제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5일 공개된 시에나칼리지 여론조사에 따르면, 뉴욕 유권자들은 범죄 급증과 인플레이션·세금 등 경제적 어려움을 최대 걱정거리로 꼽았다. 또 52%의 응답자가 캐시 호컬 뉴욕주지사가 주를 운영하는 방식에 “만족하지 않는다”고 답변했다.  
 
뉴욕 유권자들은 가장 걱정되는 문제를 한 가지만 꼽으라는 질문에 대해 24%가 범죄 문제를, 25%는 경제 관련 문제를 들었다. 경제에 대한 우려는 세금(9%)·경제(8%)·인플레이션(6%) 등을 선택한 결과를 합산한 것이다.   뉴욕시 유권자의 경우 범죄 문제를 택한 유권자가 35%로 주 전역보다 10%포인트 이상 높았다.  
 
호컬 주지사에 대한 호감도는 44% 수준으로 큰 변화가 없었다. 하지만 5가지 직무수행평가에서 범죄 문제 대응에 69%, 경제 문제 대응에 63%가 부정적인 평가를 내린 것은 주목할만 하다. 유권자들이 11월 중간선거에서 투표할 주지사 후보를 결정할 때 범죄와 경제를 가장 중시하겠다고 답했기 때문이다.  
 


또, 유권자의 45%는 호컬 주지사가 민주당 후보로 선출될 경우 오는 11월 중간선거에서 “다른 후보에게 투표할 것”이라고 답했고 40%만이 “호컬주지사에게 투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공화당 지지자와 무당층 뿐만 아니라 민주당 지지자 중에서도 4분의 1 가량이 호컬 주지사에게 표를 주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힌 것이다.  
 
최근 호컬 주지사가 시행한 주요 정책에 대해서는 엇갈리는 반응이 드러났다.  
 
보석개혁법 개정에 대해서는 67%에 이르는 뉴욕주민이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보석개혁법 개정으로 실제 범죄가 감소할지에 대해서는 32%만이 “그럴 것이다”고 답했고, 이보다 많은 38%는 “그렇지 않을 것이다”라고 답했다. 보석법 개정이 오히려 “범죄를 증가시킬 것”이라고 답한 사람이 16%에 달해, 범죄 해결에 대한 불신을 드러냈다.  
 
휘발유세 경감 조치에 대해서는 73%가 지지했고, 레스토랑 투고 음료 허용 조치에 대해서는 50%가 지지했다. 뉴욕시 카지노 승인에 대해서는 46%가 찬성해 반대 의견(35%)을 11%포인트 앞섰다.  
 
반면, 웨스턴뉴욕 지역에 버팔로 빌스 경기장을 건립하기로 한 조치에 대해서는 63%의 뉴욕주민이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조사는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주전역 등록 유권자 806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오차범위는 ±3.9%포인트다.

장은주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