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한미 장학재단, 기아 아메리카와 파트너쉽 체결

"올해30만 달러 장학기금 후원 약정"

 한미 장학재단(KASF, 전국회장  김 상)이 기아 아메리카(기아 미주법인 숀 윤 사장)와 파트너쉽을 맺고 한인 학생들에 대한 장학기금을 대폭 확충했다.  
올 해 30만 달러를 지원하는 기아 아메리카 숀 윤 사장은 이번 파트너쉽 체결에 대해 “재능 있는 미국 전역의 한인 학생들의 진학을 위해 재정적인 도움을 주고, 미국 내 한인 차세대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굉장히 기쁘다”고 말했다.  19일 버지니아 애난데일에서 기자회견을 연 한미 장학재단 김 상 전국회장은 "아메리칸 드림을 일구는 한인 학생들을 돕는다는 큰 뜻을 기아 아메리카와  공유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며, 동반 관계가 오래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미 장학재단은 기부금을 바탕으로 KASF-Kia 장학금을 설립해 장학금 지원자들의 재정적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 연간 60만 달러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재단은 30만 달러의 추가 장학금이 확보됨에 따라 장학금 수혜학생들의 숫자가 크게 늘 것이라고 밝혔다. 레오나드 김 회장에 따르면 기아 측의 기부금으로 "기존보다 최대 50%까지 수혜 학생들이 늘어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미 장학재단은 장학금, 지속적인 맨토링, 인턴쉽, 대학 생활 전반에 걸친 네크위킹을 통해 재정적 어려움에 처한 한인 학생들의 교육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목표로 1969년 워싱턴에서 시작됐다.  또한,  단순한 장학기금 마련 이외에도 리더쉽 개발의 필수적인 부분인 지역 사회 및 시민 봉사를 장려하고 한국 문화 유산과 전통에 대한 자부심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미셸 조 사무총장에 따르면 1969 년 재단 설립 이후, 한미 장학재단은 7,300 명 이상의 학생들에게 1,150 만 달러 이상의 장학금을 제공했다.    
한편 한미장학재단은 이번 기아 아메리카와의 파트너쉽 체결을 발판으로  주요 국내외 기업들과의 교류를 통한 장학사업 확대를 꾀하고 있다. 김 상 전국회장은 "85년도 포항제철의 10만 달러, 대한항공 5만 달러, LG전자 14만 달러 등 기부금 지원 사례는 있었지만, 앞으로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장기적 파트너쉽 체결을 통한 기금 조성에 힘 쏟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김 회장은 "수많은 소액 기부자들의 작은 정성이 우리 재단의 근본을 이룬다는 점에는 변함 없다"고 강조했다. 

박세용 기자 spark.jdaily@gmail.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