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업계 디지털 전환 세미나…21일 한인의류협회 사무국
한인의류협회(회장 리처드 조)는 오는 21일(목) 오후 4시 ‘의류업계의 디지털 전환 및 성공사례’에 대한 대면 세미나를 개최한다.의류협회 사무국에서 열리는 이 날 세미나에는 3명의 강사가 제조, 판매와 유통, 물류 분야에서 디지털 전환에 따른 사업의 경쟁력 강화에 대해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제조 분야의 디지털 전환에 대해서는 ‘GARMNTT’의 정유석 대표가 강사로 나서 벤더나 봉제공장 등과 앱을 통해 거래하는 방식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인 사례를 발표한다.
정 대표는 “브랜드와 도매업체가 새로운 봉제공장과의 거래를 원할 때 다수의 공장을 추천하고 계약 후에도 관리해주는 서비스가 인기”라고 말했다.
또 판매와 유통 분야는 온라인 도매 마켓플레이스 ‘패션도미노’의 김호성 대표가 발표하고, 물류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에 대해서는 ‘PA-KING’의 폴 김 대표가 의류에 특화된 인벤토리 관리와 이커머스에 대해 강의한다.
의류협회 측은 “디지털 생산 관리와 온라인 세일즈 채널 그리고 제삼자 물류 관리 등 의류업계에 현안으로 떠오른 디지털 전환에 관한 최신 정보를 분야별로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의 및 온라인 신청: 한인의류협회(전화 213-746-5326, kamainfo.org
류정일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