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타운 내 불법 도박장 급습 20여명 체포

웨스턴 주상복합 건물
마약 사용 여부 수사중
한인 추정 여성도 포함

LA경찰국 소속 중무장 경관들이 15일 오후 LA한인타운에서 불법으로 운영되던 한 도박장을 급습 현장에서 20여명을 체포했다. 경관들이 현장에서 체포한 불법 도박 관련자들을 수갑을 채운 채 인근 주차장 벽에 세워두고 조사를 하고 있다. 김상진 기자

LA경찰국 소속 중무장 경관들이 15일 오후 LA한인타운에서 불법으로 운영되던 한 도박장을 급습 현장에서 20여명을 체포했다. 경관들이 현장에서 체포한 불법 도박 관련자들을 수갑을 채운 채 인근 주차장 벽에 세워두고 조사를 하고 있다. 김상진 기자

경찰이 LA한인타운 내 불법 도박장을 급습 현장에서 20여명을 체포했다.
 
LA경찰국(LAPD)  올림픽 경찰서 소속 경관들은 15일 오후 2시 45분쯤 웨스턴 애비뉴와 5가 인근에 있던 2층짜리 상업용 건물 내부에서 대대적인 체포작전을 벌였다.  
 
현장에 출동했던 쿡 서전트는 “오늘(15일) 수색영장을 발부받아 기습 단속을 진행했다”며 “현장 내부에서는 불법 도박이 이뤄지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날 현장에서 검거된 20명 중 한인으로 추정되는 아시안 여성 1~2명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히스패닉계와 흑인들이었다. 경찰은 체포 후 수갑을 채운 채 신원 확인 등 조사를 진행했다.
 
경찰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기습작전에는 올림픽 경찰서 소속 갱단과 마약 수사팀도 합류했다.  
 
LAPD 메건 아길라 공보관은 “현장에서 1명이 마약 폭력(narcotic violence) 혐의로 구금됐다”며 나머지 검거된 사람들의 구금 가능성에 대해서는 “확인할 수 없다”고 말했다.  
 
아길라 공보관은 “다음 주쯤 이와 관련해 공식 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습 단속이 실시된 웨스턴 애비뉴 선상의 2층짜리 상업용 건물은 한인 소유로 알려졌으며 1층에는 한인 식당, 철물점 등 최소 6곳의 업소가 입점해 있고 2층은 주거용으로 사용되고 있다.  
 
건물 관계자는 “건물 세입자들도 알리지 않아 이 사실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었다”며 “기본적으로 입주하는 세입자들의 신원검사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평소에도 유동인구가 많은 웨스턴 길 5가에서 6가 사이가 폐쇄되면서 우회 차량들이 인근 골목으로 몰리면서 이 지역에 극심한 교통 혼잡이 빚어졌다.  
 
또한 1시간여 가량 지속된 도로 폐쇄로 해당 지역에 있는 일부 업소들도 영업에 지장을 받았다.

장수아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