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뮤지컬 ‘케이팝’ 브로드웨이 오른다

2017년 오프브로드웨이 인기작
10월 프리뷰, 11월 본공연 시작
“아이돌 열정·이면성 제대로 전달”

30일 뉴욕한국문화원에서 열린 브로드웨이 뮤지컬 ‘케이팝(KPOP)’ 기자회견에서 테디 버그먼 디렉터(왼쪽부터), 조윤증 뉴욕한국문화원장, 가수 루나, 헬렌 박 작곡가, 맥스 버논 작곡가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30일 뉴욕한국문화원에서 열린 브로드웨이 뮤지컬 ‘케이팝(KPOP)’ 기자회견에서 테디 버그먼 디렉터(왼쪽부터), 조윤증 뉴욕한국문화원장, 가수 루나, 헬렌 박 작곡가, 맥스 버논 작곡가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케이팝을 주제로 다룬 뮤지컬 ‘케이팝(KPOP)’이 올 가을 뉴욕 브로드웨이 무대에 오른다.
 
30일 뮤지컬 케이팝 팀은 뉴욕한국문화원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는 10월부터 브로드웨이 서클인더스퀘어 시어터에서 막을 올린다고 밝혔다. 10월 13일부터 프리뷰, 11월 20일부터 본 공연이 시작된다.
 
뮤지컬 케이팝은 스타가 되기 위해 기획사에서 연습생들이 훈련을 거쳐 가수로 데뷔하는 과정, 아이돌 뒤에 담긴 노력과 열정을 소재로 한 작품이다. 2017년 9월 오프 브로드웨이 무대를 통해 뉴욕에 이미 선보인 바 있다. 당시 전석 매진과 연장공연 등 뜨거운 반응을 얻어 브로드웨이까지 진출하게 됐다.  
 
테디 버그먼 디렉터는 “케이팝 자체를 제대로 보여주고 싶었다”며 “한국의 외교사절단이라고 불릴 정도로 의미있는 케이팝 가수들의 열정, 야망 등을 담았다”고 밝혔다. 한인 작곡가 헬렌 박 역시 “한국문화와 브로드웨이의 만남, 그야말로 의미있는 퓨전”이라며 “케이팝 팬분들에게 부끄럽지 않게 제대로 된 케이팝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박 작곡가는 어린시절 H.O.T, 신화, S.E.S. 등을 듣고 자란 한인으로 뉴욕을 중심으로 활동한다. 그는 “어려운 산업환경을 딛고 선보이게 된 작품으로, 놀랍고 감동적인 멀티미디어 경험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가수 루나는 “브로드웨이 뮤지컬 배우로 서기까지 16년이란 시간이 걸렸고 굉장히 영광”이라며 “케이팝의 깊이를 알리겠다는 사명을 갖고 작품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이번 작품에선 ‘아시안’을 강조하기보다는 ‘케이팝 아이돌’ 그 자체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전해졌다. 박 작곡가는 “개개인에 초점을 맞춘 이야기를 다양하게 전달해 시대에 구애받지 않는 뮤지컬을 만들려 했다”고 밝혔다. 오프브로드웨이 작품은 여러 개의 방에서 아이돌이 각자 이야기를 들려주는 방식이었다면, 이번엔 하나의 무대장치지만 비디오아트 등을 활용해 여러 방을 경험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날 기자회견장엔 타민족 언론들도 수십명이 참석해 북적일 정도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조윤증 뉴욕한국문화원장은 “케이팝이 브로드웨이에서 아름답게 펼쳐지게 된다는 점이 매우 자랑스럽고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은별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