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세금클리닉] 업무용 주택 경비(2)

독점적·정기적 사용은 비용 공제 가능
부동산세·모기지 이자 이중공제 주의

업무용 주택 경비와 관련 지난회에 이어 이번에는 행정 활동이나 관리 활동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일반적인 활동에는 고객에게 청구하는 것, 장부 및 기록 보관, 물품 주문, 약속을 설정하는 것, 그리고 주문을 전달하거나 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지금까지의 기준들을 적용해 보면 사장님의 케이스는 홈 오피스 사업 비용을 공제하는 주요 사업장으로 적합합니다. 홈 오피스를 배관 사업의 행정 또는 관리 활동에 사용하며, 이러한 행정 또는 관리 활동을 수행하는 다른 고정된 장소는 없습니다. 청구서를 다른 회사에서 처리하기로 한 사장님의 선택이 주요 사업장으로서 홈 오피스의 자격을 박탈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장님의 사업은 주요 사업장을 포함하여 모든 자격을 충족합니다. 따라서, 업무용 주택 사용 공제 한도 내에서 비용을 공제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기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주요 업무용 장소 기준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고객을 위한 회의 장소 기준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홈 오피스는 다른 장소에서 업무를 수행하더라도 정상적인 업무 과정에서 집에서 환자 또는 고객을 만나거나 상대할 경우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집에서 환자 또는 고객과 물리적으로 만나고 집의 사용이 사업 수행에 실질적이고 필수적인 것이라면, 집에서 독점적으로 그리고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부분에 대해 귀하의 비용을 공제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기준은 별도 구조 기준입니다. 업무용으로 그리고 정기적으로 사용할 경우 스튜디오, 차고, 스튜디오 창고 또는 헛간과 같은 별도의 프리 스탠딩 구조에 대한 비용을 공제할 수 있습니다. 구조가 주요 업무 장소나 환자 또는 고객을 만나는 장소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특정 경비는 주택의 업무용 사용 여부에 관계없이 공제됩니다.
 
주택의 업무적 이용 경비를 청구할 수 있는 적격 대상이라면, 이러한 경비의 업무 부분을 사용하여 주택의 업무적 이용 공제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비는 부동산 세금, 공제가능한 주택담보대출 이자, 적격 주택담보대출 보험료, 재해 손실입니다.
 
단, 집을 업무용으로 사용할 때만 공제되는 경비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비는 일반적으로 보험료, 임대료, 수리비, 공과금 및 서비스, 주택의 감가상각을 포함하지만 여기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두 가지가 있습니다. 부동산 세금 및 주택담보대출 이자에 대해 이중 공제를 받지 마십시오. 스케줄 C의 세금 및 이자에서 사업 부분에 대한 금액을 신고하는 경우 스케줄 A, 항목별 공제의 개인 부분만 신고해야 합니다. 스케줄 C와 스케줄 A에 신고된 금액은 한 해 동안 지불한 총 이자 및 세금이어야 합니다.
 
만약 업무용으로 집을 사용했다면 이익을 보고 판매할 때 또는 이익이라고 불리는 금액으로 팔 때 몇몇 특별한 규칙이 적용됩니다. 간단히 말해서, 수년 동안 감가상각을 위해 청구했거나 청구했을 수 있는 이득의 일부에 대해 세금을 납부합니다.
 
재택 사업이 있는 경우 기록 보관이 필수적입니다. 그리고 집의 사업상 사용에 대한 귀하의 공제를 계산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록을 보관해야 합니다.
 
▶문의: (213)383-1127

제임스 차 / CPA, 공인 택스솔루션 스페셜리스트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