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택스 클리닉] 업무용 주택 경비(1)

간이·선택적 사용 연간 1500달러 상한선
업무용으로만 정기적으로 사용해야 혜택

Q: 저는 배관공 자영업자입니다. 대부분의 시간을 고객의 집과 사무실에서 보내며 배관 설치 및 수리 업무를 합니다. 집에 작은 사무실이 있는데 이 사무실은 고객에게 전화를 걸고 물품을 주문하고 장부를 보관하면서 사무를 보고 사업 관리 세부 사항을 위해 독점적이고 정기적으로 사용합니다. 제 경우 주택 사용 경비가 문제가 없을는지요?
 
A: 대답에 앞서 주택 사용 경비에 대한 국세청의 세법 규정들을 요약해 드리겠습니다. IRS에서 관련 세금보고서를 받으면 공제 자격을 갖추기 위해 다음과 같은 필요한 사항들을 검토합니다. 주택 업무 용도 비율을 결정하는 방법, 귀하가 전체 또는 백분율에 따라 공제할 수 있는 비용과 공제할 수 없는 비용의 종류, 공제 한도 적용 등입니다. 그리고 집이라는 용어는 집, 아파트, 콘도, 이동식 주택, 보트 또는 기본적인 생활 시설을 제공하는 유사한 자산을 포함하고 또한 자산에 포함된 구조물인 미부착 차고, 스튜디오, 헛간 또는 온실 등을 포함합니다.
 
간이 홈 오피스 공제 방식은 업무용 주택 사용에 대해 공제할 수 있는 비용의 액수를 결정하기 위해 내국세법(표준 방식)에 명시된 방법보다 쉬운 방법입니다.  
 
표준 방식에는 소규모 사업체에 복잡하고 부담이 될 수 있는 계산, 배당금 및 입증 요건이 있습니다. 간이 방식은 그러한 부담을 줄이기 위한 것입니다. 간이 방식 또는 선택적 방식의 상한선은 최대 300스퀘어피트에 대해 스퀘어피트당 5달러를 기준으로 연간 1500달러입니다. 과세 연도에 대해 간소화된 방식 또는 표준 방식을 사용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세 연도에 대한 방식을 선택한 후에는 같은 해에 다른 방법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과세 연도에 대해 간이 방식을 사용할 수 없으며 업무용 적격 주택 사용과 관련된 실비를 공제할 수 없습니다. 간이 방식을 사용할 때 공제할 수 있는 금액은 실비에 대한 공제를 대신합니다.
 
주택 일부를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것과 관련된 비용을 공제하려면 특정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이 경우에도 공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주택을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비용을 청구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려면 다음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첫째, 주택을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경우 업무용으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둘째, 규칙적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세 번째는 귀하의 업무를 위한 것이어야 합니다. 주택의 업무용 부분은 다음 중 하나여야 합니다. 귀하의 주요 사업체 또는 정상적인 사업 과정에서 환자 또는 고객을 만나는 장소 또는 귀하의 사업과 관련하여 사용하는 귀하의 집과 연결되지 않은 별도의 구조 중에 해당해야 합니다.
 
배타적 사용 기준에는 예외가 있습니다. 집의 일부를 재고 또는 제품 샘플의 보관을 위해 사용하거나 집의 일부를 데이케어 시설로 사용하는 경우 배타적 사용 기준을 충족하지 않아도 됩니다. 재고 및 보육 시설은 별도의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정기적 사용 기준에 따라 자격을 얻으려면 집의 특정 영역을 업무용으로 계속 사용해야 합니다. 해당 영역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더라도 해당 영역의 업무상 사용이 가끔 또는 부수적일 경우 이 기준을 충족하지 못합니다.
 
마지막 기준은 주요 사업장 기준입니다. 단일 거래 또는 사업을 위해 자택을 포함하여 둘 이상의 사업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업무용 주택 사용 경비를 공제받을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귀하의 주택이 주 사업 장소 기준을 충족하는 것입니다. 이를 판단하기 위해 모든 사실과 상황을 고려해야 합니다.
 
귀하의 홈 오피스를 귀하의 거래 또는 사업의 관리 또는 관리 활동에 독점적으로 그리고 정기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거래 또는 사업의 실질적인 관리 또는 관리 활동을 수행하는 다른 고정된 위치가 없는 경우 홈 오피스는 그것의 사용에 대한 비용을 공제하는 주된 사업장으로서 자격을 얻을 것입니다.
 
▶문의: (213)383-1127 

제임스 차 / CPA·공인 택스솔루션 스페셜리스트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