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로컬 단신 브리핑] 시카고 60도 다음날 겨울폭풍 주의보 외

▶ 60도 다음날 찾아온 겨울폭풍 주의보
 
겨울폭풍 [로이터]

겨울폭풍 [로이터]

 
시카고 일원에 화씨 60도대의 봄날씨 다음날 겨울폭풍 주의보가 내려지는 등 롤러코스트 날씨가 이어졌다.  
 
국립기상청은 6, 7일 양일간 시카고 서•남서 서버브를 중심으로 겨울폭풍 주의보를 발령했다.  
 
6일 시카고 지역 기온은 30도대였고 1~3인치의 눈까지 내렸다. 5일 오후에는 강풍이 불어 시카고에서만 3만4000여 가구가 정전 피해를 입었다.  
 
6일 오후 4시30분께 아이오와 주에서는 최고 풍속 시속 332㎞(초속 약 92m)의 강풍을 동반한 토네이도가 발생, 디모인 남서쪽 매디슨 카운티에서 어린이 2명을 포함, 모두 7명이 목숨을 잃고 최소 4명이 부상했다. 킴 레이놀즈 아이오와 주지사는 매디슨 카운티에 재난사태를 선포했다.  
 
기상 당국은 이번 주 시카고 일원은 최고 기온 40도대를 기록하다가 11일 또 다시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했다. 주말인 12일(토)에는 최저 기온이 23도로 예보됐다. 다음주부터는 최고 기온이 40도대를 회복할 것으로 예상했다.   
 
 
 
▶일리노이, 교사들 이중언어 라이센스 비용 지원
 
학교 [로이터]

학교 [로이터]

 
일리노이 주가 연방 보조금 프로그램을 통해 교사들의 이중언어 라이센스(Bilingual License) 취득 비용을 지원한다.  
 
일리노이 주 교육위원회는 최근 연방정부로부터 이중언어 라이센스 지원 비용으로 400만 달러를 수령했다고 밝혔다.  
 
주 교육위원회는 일리노이 주에는 현재 이중언어 교사 자리 98개가 열려 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를 가르칠 수 있는 이중언어 교사가 늘어나길 기대하고 있다.  
 
일리노이 주 카멘 아일라 교육장관은 "모든 학생들의 교실내 성과는 과목과 무관하게 영어 이해와 언어 발달에서 시작한다"며 "모국어가 영어가 아닌 학생들을 가르칠 수 있는 교사가 더 많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교육위원회는 교사들의 이중언어 라이센스를 취득을 위한 지원금을 학군을 통해 전달, 사용할 예정이다. 
 
 
 
▶제22회 시카고 폴라 플는지 4000여명 참가
 
 
제 22회 시카고 폴라 플런지(Polar Plunge)가 지난 6일 오전 열렸다.  
 
폴라 플런지는 '시카고 스페셜 올림픽'(Chicago Special Olympics) 기금 모금을 위해 매년 열리는데 올해는 4000여명의 주민이 참가, 차가운 미시간 호수 속으로 뛰어들었다.  
 
시카고 북부 링컨파크에 위치한 노스 애비뉴 비치에서 열린 올해 폴라 플런지 행사는 예년에 비해 상대적으로 따뜻한 화씨 30도대에서 진행됐고 총 160만 달러 이상의 기금을 모은 것으로 전해졌다.  
 
대회 참가자들은 "물속이 생각보다 너무 차가웠지만, 다른 사람들과 좋은 뜻을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고 개운하다"고 입을 모았다. 
 
 
 
▶'슬립오버' 중 친구 폭행 여학생 2명 체포
 
 
'슬립오버'(sleepover) 도중 친구를 괴롭히고 폭행한 12세 여학생 2명이 폭행 및 감금, 협박 등의 혐의로 체포, 기소됐다.  
 
인디애나 주 인디애나폴리스 경찰은 최근 "단순한 '괴롭힘'(bullying)을 넘은 폭행죄로 2명의 미성년자를 체포했다"며 "영상이 없었다면 믿기 힘들 일들이 벌어졌다"고 전했다.  
 
경찰은 피의자들이 미성년자임을 고려, 구체적인 사건 내용 및 신원은 공개하지 않았다.  
 
하지만 피해 소녀의 가족에 따르면 체포된 여학생들은 피해자를 붙잡은 상태서 머리카락을 불로 태우고 자르기까지 한 것으로 알려졌다. 

Kevin Rho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