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IRS, 무료 연방 소득세 신고 서비스 제공

[무료 세금보고]
회사마다 연령·소득 등 기준 달라
주정부 세금보고는 유료도 있어

표

세금보고 시즌이 되면 비용 걱정을 하는 납세자들도 많다. 하지만 소득원이 복잡하지 않고 세금보고 내용이 간단하다면 국세청(IRS)의 무료보고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된다.
 
IRS에 따르면, IRS 홈페이지 내 ‘프리파일(FreeFile)’을 이용해 무료로 세금보고를 하는 납세자들이 늘고 있다.
 
IRS가 제공하는 무료 파일링 프로그램은 크게 두 종류.
 
첫째는 FreeFile Tax Software이며 두 번째는FreeFile Fillable Form system이다.
 


IRS는 비용부담을 느끼는 납세자들을 위해 조정총소득(AGI)이 7만3000달러 이하인 납세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무료 세금보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세금 보고 업체 8곳과 협력해 프리파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업체마다 기준 달라
 
IRS가 제휴하고 있는 파트너 회사에 따라, 또 연령이나 소득 등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다.
 
일례로 이지택스리턴닷컴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지역에 제한이 있지만 연령에는 제약이 없다. 반면 지역과 연령에 제한이 없는 프리택스USA의 경우엔 조정총소득(AGI)이 4만1000달러 이하만 가능하다.  
 
〈표 참조〉
 
무료 세금보고를 위해선 IRS 홈페이지의 프리파일 웹사이트(www.irs.gov/freefile)에서 Free File Software의 ‘Start File Now’ 버튼을 누르면 업체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화면이 출력된다.
 
IRS 웹사이트를 통하지 않고 직접 업체 웹사이트로 들어가면 무료 혜택을 받지 못할 수도 있다. 따라서 반드시 IRS를 통해 접속하는 것이 필요하다.  
 
누구나 사용한다는 걸 전제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세법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 없이도 쉽게 세무보고 양식을 작성할 수 있게 돼 있다. 실제로 이러한 방법을 이용해 세금보고를 한 이들 대부분이 전자보고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또한, 자신의 은행 계좌 번호 등 개인 정보도 온라인상에서 IRS로 발송되기 때문에 개인정보도 보호된다. 환급액을 받을 때도 정확하게 본인 계좌로 입금되는 편리성이 있다.
 
세금 환급액을 은행 계좌로 입금받기 위해선 은행의 고유번호(Routing No.)와 계좌번호(Account No.)를 정확하게 기재하고 보고하면 된다. 보통 21일 안에 입력한 은행 계좌로 환급액이 들어온다. 우편보고보다 훨씬 빠르고 안전하다. 특히 올해는 수 백만건의 적체된 세금보고서 때문에 IRS가 전자보고와 계좌 이체(direct deposit)를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다.
 
주정부 세금보고 10~30달러 선
 
연방 세금보고는 무료지만 주정부 세금보고는 프로그램 제공사마다 다소 차이를 보인다. 일부 업체는 특정 주의 경우 추가 금액을 받지 않지만 해당하는 주가 아니면 보통 10~30달러 정도의 추가 비용을 부과한다.
 
또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회사마다 세금보고 자격조건이 달라서 주의가 요구된다. 나이나 소득액에 따라 세금보고를 할 수 있는 자격에서도 차이가 날 수 있다.

진성철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