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2022년 BC주 예산 기후변화와 전쟁에 집중

생활비 절약을 위한 차일드케어 비용 제한
정보격차 감소, 공공서비스 강화 투자 강조

BUDGET2022

BUDGET2022

 BC주의 올해 정부 예산이 자연재해와 각종 전염병의 원인이 되고 있는 기후변화에 대응하는데 중점을 두고 편성됐다.
 
BC주 정부가 22일 발표한 2022년도 예산안의 목표는 기본적으로 BC주를 보다 더 강하게 만들고, 주민의 삶을 더 향상시키는 것으로 이를 위해 경제, 환경, 그리고 사회적 강점에 투자를 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최우선적으로 환경 관련 재앙으로부터 주민과 지역사회를 보호하고 기후변화와 싸우기 위한 지원을 강조했다.  
 
이에 추가적으로 차일드케어 비용 절약을 통한 생활비에 도움을 주고, 무주택자를 막기 위한 보다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접근법을 제시하고, 주민간 정보격차(정보기술의 혁명적 발전에 따라 정보 습득 능력을 지닌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들 간의 격차가 커지는 것)를 줄이기 위한 투자와 유지가능한 경제, 그리고 주민들이 절대적으로 의존하는 공공 서비스 강화를 지속한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내용을 보면 향후 7년간 4만 개의 새 라이센스 데이케어 자리를 창출하며 동시에 부모들이 하루에 약 20달러의 평균 부담으로 모든 차일드케어 서비스를 받도록 만들 예정이다.
 
저탄소를 위해 저탄소연료기준을 확장하고 주민과 사업체에 더 저렴한 선택을 할 수 있는 청정에너지와 교통수단을 만들어간다. 여기에는 브로드웨이 지하철, 프레이저강 터널, 페툴로 대교, 그리고 써리와 랭리간 스카이트레인 건설 등이 포함된다.
 
경제 강화를 위해 기술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Stronger BC Economic Plan과 생명과학, 제조, 농업 분야의 성장 등이다.
 
이번 예산안 발표와 관련해 2022/23년 회계년도에 총 54억 6000달러의 적자가 예상된다. 하지만 2023/24년도에는 41억 8000만 달러로 축소될 전망이다.
 
이번 회계 년도의 재정적자는 4억 8300만 달러로 작년의 90억 달러 전망치보다 아주 크게 줄어들었다.  
 
한편 이번 예산안에 대해 BC교사협회(BCTF)는 심각한 교사 부족 문제를 비롯해 학교 시설 개선을 위한 부분이 빠져있다고 비난하고 나섰다.
 
향후 3년간 BC공교육 시스템에 2만 3000명 이상의 학생 수가 추가 될 예정이지만 이에 대한 교사 수를 보충하기 위한 계획이 없다는 없다는 것이다.
 

표영태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