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캐나다 온주를 빛낸 슈퍼스타 8인

세계적 명성을 얻은 가수, 배우, 영화감독 등

캐나다에는 전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유명한 슈퍼스타가 많으며 그 중에는 온타리오주 출신이 대부분이다.
 
가수, 배우, 영화감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캐나다 온주 출신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은 자신이 태어난 온타리오주에 대한 강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캐나다를 빛낸 온타리오주 출신으로 글로벌 스타는 어떤 인물이 있는 지 알아보자. 
 
1. 저스틴 비버(가수)
 
10대에 우연한 기회에 가수로 데뷔한 저스틴 비버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가수 중 한명으로 온주 키치너 근교 스트랫포드 출신이다.
 
독실한 가톨릭 가정에서 자란 그는 성당 성가대원으로 활동하다가 인터넷에 올라간 성가대 공연영상을 본 미국의 유명가수 '어셔'의 음반제작사에 발탁되어 미국에서 데뷔했다.
 
저스틴 비버는 데뷔와 함께 전세계에서 돌풍적인 인기를 모으며 단숨에 슈퍼스타의 반열에 올랐다.
 
그의 고향인 스트랫포드는 저스틴비버의 이름을 딴 전시회를 열고 그의 어린시절을 알 수 있는 지도까지 만들어 그곳을 찾는 팬들에게 배포하고 있다.
 
저스틴 비버는 토론토 프로아이스하키팀 메이플립스의 티셔츠를 즐겨 입고 캐나다 국민커피 팀홀튼과 협업을 하는 등 고향에 대한 강한 애정을 보이고 있다.
 
2. 드레이크(가수 레퍼)
 
세계적인 래퍼가수 드레이크는 토론토 출신으로 초등학교까지 욕지역에서 살다가 고등학교때 미드타운의 포레스트힐로 이사했다.
 
고등학생 때 캐나다 청소년 시트콤에 출연하면서 이름을 알린 그는 인터넷에 직접 작곡한 곡을 올리며 유명세를 얻게 된다.
 
이를 눈여겨 본 미국의 유명 래퍼 릴 웨인은 자신의 곡에 드레이크를 참여시키면서 음악가로서 명성을 쌓기 시작한다.
 
드레이크는 자신의 두 번째 앨범 "Take Care"로 그래미 최우수 랩 앨범상을 수상하며 커리어의 정점을 찍게 된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래퍼가 된 그는 NBA 토론토랩터스의 열혈팬으로 농구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자주 토론토를 방문하고 있다.
 
3. 더 위캔드(싱어송라이터)
 
캐나다 출신의 슈퍼스타 더 위캔드는 토론토 스카보로 출신이다.
 
독실한 에티오피아 정교회 이민자 가정에서 자란 그는 에티오피아의 국어인 암하라어를 주로 사용해 데뷔초 영어를 제대로 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십대시절 마리화나 등 마약을 하며 방황했던 그는 유튜브에 직접 작곡한 곡이 인기를 끌며 이름이 알려지게 되었고 이를 눈여겨 본 미국의 음반제작사에 의해 미국으로 이주해 가수로서 활동하기 시작했다.
 
더 위캔드는 세계 최고의 가수이자 캐나다를 대표하는 가수가 되었으며 2021년 미국 미식축구 슈퍼볼 하프타임쇼에 메인으로 출연하며 최고의 인기를 누리게 된다.
 
그의 고향인 토론토에서는 슈퍼볼 공연날인 2월 7일을 토론토 공식 '더 위캔드의 날'로 지정하기도 했다.
 
4. 숀 멘데스(싱어송라이터)
 
광역토론토 피커링 출신으로 알려진 숀 멘데스는 소셜미디어 '바인'에 커버 동영상을 올리며 인기를 얻었으며 이를 눈여겨 본 영국의 음반제작사에 의해 발탁되어 데뷔하게 된다.
 
2014년 발표한 그의 데뷔 앨범 곡 'Life of the Party'가 미국 빌보드핫 100에 들어가면서 음악가로서 활동을 시작하게 되며 이후 발표하는 노래마다 계속 히트를 하게 된다.
 
세계적인 슈퍼스타로 성장한 그는 타임지가 선정한 2014년 가장 영향력 있는 10대 중 한 명이 되었으며 2018년에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5. 에이브릴 라빈(싱어송라이터)
2000년대를 대표하는 시대의 아이콘이자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가수 중 한 명인 에이브릴 라빈은 온주남부 킹스턴 근교에 있는 작은도시 벨빌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그의 가족은 프랑스계 이민자들로 독실한 개신교 집안이었으며 에이브릴 라빈은 교회에서 처음으로 음악을 접하게 된다.
 
1999년 부모의 권유로 노래대회를 나간 에이브릴 라빈은 우승을 차지한 이후 킹스턴에서 거리공연을 하며 가수의 꿈을 키웠다.
 
어느 날 그 곳을 우연히 지나가던 캐나다 음반제작사에 의해 발탁된 그녀는 미국 회사와 계약해 첫 앨범을 발매하게 된다.
 
2002년 발매한 첫 정규 앨범 'Let Go'는 4천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캐나다 여가수 21세기 1위', '캐나다가수 전체 단일앨범 최대 판매량', '미국, 영국을 제외한 가수앨범 중 가장 많이 팔린 앨범' 등의 기록을 세웠으며 지금도 계속 음악활동을 하고 있다.
 
6. 키아누 리브스(영화배우)
 
'매트리스', '존 윅' 등으로 유명한 할리우드 배우 키아누 리브스가 태어난 곳은 아시아 중동국가 레바논이나 그가 7살 때 캐나다로 이주해 토론토 욕빌에 정착해 그곳에서 고등학교까지 졸업했다.
 
고등학생 때는 아이스하키 선수로 활약하기도 했던 그는 15살 때 처음으로 학교 연극무대에서 연기를 시작하게 된다.
 
20살에 캐나다 TV 드라마, 광고 등에 출연한 키아누 리부스는 1989년 영화 '엑셀런트 어드벤쳐'가 흥행에 성공하며 전세계에 이름이 알려졌으며 이후 영화 '매트릭스'에 주연으로 출연하면서 헐리우드 최고의 슈퍼스타가 된다.
 
37년간의 배우 경력 동안 주연, 조연, 단역 등을 소화한 그는 약 110여편의 영화에 출연했으며 '스피드', '콘스탄틴', '존 윅' 등 그를 대표하는 흥행에 성공한 유명한 작품이 많다.
 
7. 짐 캐리(영화배우)
 
세계 최고의 코미디 영화배우 짐캐리가 캐나다 출신이라는 것을 잘 모르고 있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온타리오주 광역토론토 뉴마켓에서 태어난 짐 캐리는 8세가 되던 해 토론토 스카보로로 이주해 초등학교를 다녔으며 이후 노스욕, 벌링턴 등으로 이사를 다니며 토론토 코미디 공연에 출연했다.
 
이렇게 재치있고 재미있는 표정으로 토론토에서 가장 유명한 코미디언이 된 그는 미국으로 이주해 공연을 이어나갔으며 그를 눈여겨 본 영화 제작사에 의해 발탁되며 코미디 영화 주연으로 출연하게 된다.
 
이어 여러 편의 코미디 영화에 출연한 그는 1994년 영화 '마스크'가 전세계에서 흥행에 성공하며 최고의 코미디 영화배우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캐나다를 대표하는 인기 영화배우가 된 그는 캐나다 방송사에서 그를 위한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기도 했다.
 
8. 제임스 카메론 (영화감독)
 
터미네이터, 타이타닉, 아바타 등을 제작한 헐리우드를 대표하는 전설적인 감독 제임스 카메론은 온타리오주 북부 카푸스카싱 태생으로 나이아가라지역 스탬포드 컬리지에 진학했으나 중퇴하고 캘리포니아로 이주했다.
 
이후 캘리포니아 소재의 컬리지에 진학했으나 그곳에서도 중퇴하고 지인에게 돈을 빌려 여러 단편 영화를 제작했고 84년 개봉한 영화 '터미네이터' 전세계에서 크게 성공하며 세계적인 영화감독의 반열에 오르게 된다.
 
이후 '람보', '에일리언2', '타이타닉', '아바타' 등 최고 흥행작을 제작했으며 세계적인 영화감독으로 명성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도 영화 제작을 이어오고 있다.

성지혁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